본문

뉴스 > 전국

남해해경청,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교육지원 맞손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자영 남해해경청장(왼쪽)과 김배억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남해해경청구자영 남해해경청장(왼쪽)과 김배억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남해해경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남해해양경찰청이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손을 맞잡았다.


29일 남해해경청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해양안전문화 정착 및 미디어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전문 교육을 통해 해양경찰의 대국민 소통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의 일상에 '바다안전'이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남해해경청은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드론 및 각종 촬영 장비를 활용한 영상제작 및 편집 ▲보도자료 작성 및 인터뷰 요령 등 체계적인 미디어 전문 교육을 실시해국민과 적극 소통하는 해양경찰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구명조끼 입기 및 심폐소생술 요령 등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바다안전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남해해경청 관계자들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 하고있다.남해해경청 관계자들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 하고있다.

구자영 남해해경청장은 "안전한 바다는 적극적인 소통과 공유를 바탕으로,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이 모아졌을 때, 비로소 실현될 수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해양경찰의 소통 역량을 더욱 강화해해양안전문화를 꽃 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서울 마늘 떡볶이ㆍ창원 김밥 달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진제공=SBS)서울 2대 마늘 떡볶이 달인과 창원 김밥 달인이 보여주는 맛의 신세...
이두희-지숙, 웨딩화보+청첩장 공...
▲지숙 웨딩화보 (출처=이두희SNS, 스타잇엔터테인먼트)가수 지...
'2TV 저녁 생생정보' 맛의 정석, ...
(출처=네이버 '인아온달' 업체제공사진)'2TV 저녁 생생정보' 맛...
[SE★현장]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view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
'비밀의 남자' 엄현경, 이일화에게...
viewer /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희생의 아이콘 엄현...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