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확대 시행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대중교통과-누리4번 신설 노선도사진=대중교통과-누리4번 신설 노선도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성남시는 관내 동원동 및 상대원동·성남하이테크밸리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2개 노선 추가 확충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6월 1일(월)부터 동원동~판교역을 운행하는 누리4번이 신설 투입된다.


누리4번은 관내 교통소외지역인 동원동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판교방면 접근성도 동시 개선한다. 동원동 내부에 직접적으로 운행하는 버스 노선의 부재로 오랜 기간 발생된 불편 민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상 이용수요를 고려하여 우선 소규모(1대)를 고정적으로 배차 하나, 향후 관내 개발계획 사업과 연계하여 추가 노선확충을 계획할 예정이다.


6월 8일(월)부터는 상대원동·성남하이테크밸리~강남역을 운행하는 9800번 노선이 개통된다.


상대원동에서 서울방면 광역노선이 없고 지하철역과 거리가 멀어 환승 통행이 불가피하였으나, 광역버스 9800번 노선 신설로 상대원동~서울방면(강남권) 통행 불편 해소가 기대된다.


9800번(5대)은 성남하이테크밸리~서울방면(강남권) 운행중인 광역버스 9400번(5대)과 병행하여 운행함에 따라, 성남시 상대원동 일대의 근로자밀집지역과 거주 시민 모두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성남시 대중교통과장은 "코로나19로 버스 이용수요로 매우 급감하여 민영제 기반의 노선버스 운영이 최근 어려운 점이 있다"며"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확대 시행을 통한 대중교통의 공공성 강화 정책으로 보완하여, 성남에서는 대중교통 사각지대가 없는 교통 복지 정책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펭수 "하나 밖에 없는 캐롤 만들 것"..동물 음악대 창...
펭수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캐럴을 만들 기위해 '동믈 음악대'를 창단을 하며 함께 할 멤버를 찾는다....
로꼬X양세형, 숲세권 아파트로 예...
29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
위아이, 2021 시즌그리팅 티저 영...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② [스타웨딩] 배우 조민정의 아름...
아이돌로 연예계 활동을 출발해 '보컬의 탄생', '타자티비' 등의...
[코로나19] 청주 LG화학서 5명 추...
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에서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30일 [월]

[출석부]
월드콘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