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 농식품 브랜드 남도미향 사용업체 모집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오는 6월 2일까지 전남 농식품 공동브랜드인 '남도미향'브랜드 사용 업체에 대한 모집에 나섰다.


'남도미향'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전남도내 중소기업과 농어민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개발한 가공식품 중심의 전남 대표 공동브랜드다.


대상은 지난해 매출액이 1억 원 이상인 업체이며, 품목은 전남에서 생산된 농·수·축·임산물 가공식품과 1차 농산물 등이다


선정은 전남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엄선하기 위해, 시군에서 접수받아 서류현지확인 조사 등을 거쳐 자문위원회에서 최종 인증한다. 인증은 올 7월 1일부터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유지된다.


'남도미향'은 그동안 국내·외 대규모 판촉행사와 홈쇼핑온라인 입점을 지원해왔으며, 지난해 9월부터 8개 업체를 시작으로 해외 수출에도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국내에서 2천 539억 원, 수출로는 1억 6천 320만 달러의 성과를 거두는 등 우수성이 입증돼, 전남을 대표한 공동브랜드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무안 문호일 자연나라영농조합법인 대표는 "남도미향으로 인증받기 전에는 전 직원이 발품 팔아 연매출 4억 원 정도를 유지했으나, 지난해 인증 후 매출이 9억 5천만 원으로 2배 이상 뛸 정도로 남도미향 브랜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지금은 브랜드 이름을 믿고 생산과 가공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해 남도미향 브랜드에 대한 큰 신뢰를 드러냈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남도미향이 전남을 대표한 브랜드에서 전국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우수한 품질에 자신이 있으니 많은 소비자들께서는 인증 품목을 믿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재 전남지역 128개 업체, 286개 품목의 제품이 '남도미향' 인증을 받아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림동 중국동포 2명 살인사건 발생 "용의자 추적 중"...
대림동 중국동포 2명 살인사건 발생 용의자 추적 중(사진=방송화면)지난 22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영등포...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으로 2020 앤...
보건복지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그랑프리(대상) 작품(서울=...
개그우먼 김영희♥야구선수 출신 ...
개그우먼 김영희♥야구선수 출신 윤승열 오늘 결혼(사진=김영희 ...
그것이알고싶다 정인아 미안해......
'그것이알고싶다' 정인아 미안해...우리 분노가 가야 할 ...
"너희 대박 났어" 유희열...강성훈...
너희 대박 났어 유희열...강성훈 빠진 젝스키스에 곡 선물(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