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 광융합생명과학 기술 협력 및 기업 지원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안시와 한국광기술원, 천안시 소재 8개 기업이 지난 28일 천안SB플라자에서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기술 협력 증진과 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천안시와 한국광기술원, 천안시 소재 8개 기업이 지난 28일 천안SB플라자에서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기술 협력 증진과 기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는 지난 28일 천안SB플라자에서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기술 협력 증진과 기업지원을 위해 한국광기술원을 비롯한 ㈜에이지광학 등 천안시 소재 8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광 기술 관련 기업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9년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과 업무협약을 맺고 바이디오헬스 및 생명과학 산업분야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바이오헬스 관련 비즈니스에 관심에 높은 기업이다. 한국광기술원이 보유한 광융합생명과학 분야 유망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개발과 함께 상용화에 필요한 맞춤형 기술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와 한국광기술원은 바이오헬스와 생명과학산업 분야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기업에 대한 애로기술 지원, 사업화 유망기술이전, 시설ㆍ장비 활용지원, 협력 협의체 구성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광기술원(본부장 이병일)은 천안시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클러스터 협의체를 구성해 정보 공유와 교류 활동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지원 및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박찬종 미래전략산업과장은 "천안시는 중부권 산업의 중심지로 광융합생명 과학 분야 기업은 물론 시 8대 전략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유망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출근길] 일라이, 지연수와 이혼한다·송강호·김민희...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
시진핑 연내 방한 무산될 듯… 中 ...
viewer 26일 서울 종로구 외교부를 방문한 왕이 중국외교부...
공주 푸르메요양병원 관련 코로나1...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추가 임상 ...
파스칼 소리오 CEO 블룸버그 인터뷰“영국과 EU 승인 지연 영향...
'징역 40년에 처한다'에도 조주빈 ...
viewer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4)./오승현기자“피고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