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양시, 공무원 규제개혁 공모 우수과제 6건 선정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고양시)(사진제공=고양시)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공무원 규제개혁 공모 우수과제로 6건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부터 50일간 내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중앙부처가 갖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개혁 과제를 공모해 18건을 접수했다.


시는 단순건의나 효과성이 낮은 과제를 제외하고 14건을 심사대상으로 채택해 규제개혁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친 후 지난 28일 보고회를 통해 6건을 최종 확정했다.


최우수 과제로는 일산서구보건소 김수진 주무관이 제안한 보건복지부 관련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신청절차 개선'이 선정됐다.


내용은 암 환자들이 직접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 해야만 의료비 지원이 가능한 현 시스템을 개선해 병원에서 자부담 치료비만 결제하고 추후 보건소에서 병원에 직접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개선하자는 것이다.


우수과제의 도시균형개발과 송종관 주무관은 '대지 분할 제한 규제 개선'안을 제안했다. 이는 대지의 분할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는 현행 건축법상 문제를 지적하고 인접 토지주와의 상호협의를 전제로 분할과 합병을 유연하게 적용하자는 의견제시다.


이 외에도 ▲기초수급자 무연고 사망자 장제급여 제도 개선(허규 주무관)▲타 기관 민원서류 즉시발급 신청 시스템 개선(김영희 주무관)이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또 ▲건축물 용도변경 절차 간소화(정석영 주무관)▲부동산중개수수료 과다 납부 규제 해소(윤민성 주무관)등은 장려과제로 선정했다.


선정된 과제는 소관 중앙부처에 제출해 정책반영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시에서는 우수한 과제가 제도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재철 고양시 제1부시장은 "사소한 변화가 시민들에게는 큰 감동으로 돌아갈 것"이라며 규제개혁의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철저한 후속조치를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정우, 아내 김유미가 실검에 오르는 ...
정우가 아내 김유미가 실검에 오를 때마다 듣는 이야기가 있다고 밝혔다.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
‘나를 사랑한 스파이’ 유인나, ...
유인나가 임주환을 격려했다.2일(수)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구미호뎐' 달의거울 준비한 이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구미호뎐 달의거울(사진=tvN 방송화면 ...
백진희, 앤드마크와 전속 계약… ...
viewer / 사진=앤드마크 제공배우 백진희가 앤드마크와 전속...
삼도천에 몸 던진 이동욱…'구미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삼도천에 뛰어든 이동욱(사진=tvN '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