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진전문대학교, "코로나19 극복...영진이 함께 하겠습니다"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진전문대학교 학생들이'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섰다. 사진(상)은 이 대학교 학생들이 교문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과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선 영진전문대 학생들이 대구 북구 복현동 일대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영진전문대학교 학생들이'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섰다. 사진(상)은 이 대학교 학생들이 교문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과 '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선 영진전문대 학생들이 대구 북구 복현동 일대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대구!"


29일 오전 대구 북구 복현동 영진전문대학교 캠퍼스 입구에 피켓과 어깨띠를 두른 학생 10여 명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대학 정문을 나서 복현네거리, 복현오거리를 거쳐 대학으로 돌아오는 길을 이동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을 호소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학생들이 코로나19 재확산 분위기를 잠재우는'코로나19 극복 캠퍼스 지킴이'로 나섰다.


이 대학교 재학생 20명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7월까지 2개월간 매일 오전 오후 각 3시간씩 교내는 물론 인근 복현동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갖는다.


대학교를 출입하는 학생들과 교직원은 물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자기지킴이 앱' 설치 독려,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하기, 캠퍼스 내 생활방역 주기적 점검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활용해 학우들이 코로나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해 "우리 캠퍼스는 우리가 지킨다"는 대학 자체 방역에도 노력하고 있다.


활동에 나선 박가민 학생(경영회계스비스계열, 2년)은 "최근 코로나가 젊은 층을 통해 확산되는 분위기를 보고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의식개선이 필요해 교내는 물론 인근 지역을 돌며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학우들은 물론 시민들도 다 같이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모든 분들이 조심해 이 코로나를 극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은 대구시가 주관하고 있으며 대구지역 12개 대학교 학생들이 동참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