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울병무청, 산업기능요원과 함께 상생하는 (주)석영엠앤티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준형 산업기능요원.(사진=서울지방병무청)이준형 산업기능요원.(사진=서울지방병무청)

(서울=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서울지방병무청은 군복무와 산업인력현장에서 근로자 역할을 병행실시하는 산업기능요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병역의무자는 군 대체복무와 동시에 취업을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는 안정적인 인력지원으로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제도이다.


지하철 1·2호선이 만나는 서울 서남부 최대 환승역인 신도림역에 내리면 수많은 고층 빌딩과 아파트 단지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 건물들을 뒤로하고 골목 안쪽으로 들어 가보면 금속을 성형하고 가공하는 노후 된 공장 300여개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준공업 지역을 마주할 수 있다.


㈜석영엠앤티는 규모는 크지 않지만 내실 있는 회사로 40년 넘게 자동차 정비기기들을 제조해 온 국내에 하나 남은 판금용접기 제조업체이다.


이 회사는 기능직 생산 직원의 평균 연령이 51세로 국내 전체근로자 평균 연령(고용노동부, 2018년 조사) 42세보다 월등히 높을 정도로 청년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던 업체였다.

고기남 산업기능요원.(사진=서울지방병무청)고기남 산업기능요원.(사진=서울지방병무청)

이러한 ㈜석영엠앤티에 고등학교 3학년이던 이준형씨와 고기남씨가 현장 실습생으로 입사 해 졸업과 동시에, 지난 해 부터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게 되며 회사는 인력난을 해결하고, 청년들은 전문적 기술을 보유한 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


㈜석영엠앤티의 이준형씨와 고기남씨는 경력 단절 없이 현장전문가로부터 일찍 기술을 익히면서 취업과 병역의무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산업기능요원 제도의 큰 장점으로 꼽았다,


아울러 "복무를 마치고 난 이후에도 회사에 남아 젊고 유능한 후배 산업기능요원들을 잘 이끌어주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이 업체의 인사담당자는 "그 동안 현장에서 기술·기능인력 확보에 상시 어려움을 겪었는데, 산업기능요원 제도를 통해 우수하고 젊은 인력을 안정적으로 채용 해 숙련공들의 노하우를 다음 세대로 자연스럽게 전수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들이 복무를 마치고 난 이후에도 사업장에 젊은 활기가 넘쳐나게끔 산업기능요원을 지속적으로 채용 해 회사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병구 산업지원과장은 "인력난과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젊은 산업역군들이 생산현장에서 잠재된 기술역량을 발휘하며, 산업발전에 일익을 도모하고, 군복무도 잘 마칠수 있도록 지도편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웃집 찰스' 독일 다리오, 소세지와 사랑에 빠지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이웃집 찰스' 독일 다리오(사진제공=KBS 1TV)소세지와 사랑에 빠진 독일에서 온 ...
신애라ㆍ김경일, 코로나 시대…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미래수업'(사진제공=tvN)배우 신애라...
안성기, 건강이상으로 병원行…“...
(출처=TV조선 '트로트 어워즈' 방송캡처)배우 안성기가 건강 이...
혜리 하차, 드라마 ‘간 떨어지는 ...
▲혜리 하차 (출처=혜리SNS)가수 혜리의 ‘간 떨어지는 동거’ ...
류성걸, TK 세정지원 ‘횟수 3등’...
류성걸대구·경북(TK)에 대한 정부의 세정 지원이 횟수는 많으나...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0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