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거창군, 전국 최초 3無농업 실천 선포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거창=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거창군은 지난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3無농업 실천 참여농가, 군의회 의장과 의원, 농협군지부장, 농업관련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無농업 실천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군수 인사말씀, 내빈축사, 경과보고, 특강, 3無농업 선포 및 결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3無농업은 농업생태계 보전은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해 제초제, 생장조정제, 착색제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해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거창군은 올해 초 방침을 결정하고, 참여 희망 농가를 모집한 결과 438농가 533ha를 신청을 받아 이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특히, 올바른 사업추진을 위해 사업실천 점검단 운영, 재배농산물·토양 화학적 분석과 농약안정정보시스템 매출 내역 점검 등 실천 여부를 모니터링 한다.


또한, 제초제, 성장조정제, 착색제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한 농가에는 ㎡당 50원, 농가당 최고 50만원까지 장려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3無농업을 군을 대표하는 친환경 농산물로 브랜드화해 학교급식과 공공급식에 우선 공급하고, 거창푸드종합센터와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에 판매함으로써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향상과 건강 먹거리 생산자로서의 자존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제는 농업인 스스로가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으로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해야 하며, 3無농업을 우리군 특화 농업정책으로 발전시켜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홍희 군의회 의장은 "오늘 선포식을 계기로 3無농업이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의 지혜와 실천이 필요하고, 군의회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으로는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농업회의소 김훈규 사무국장이 '우리농업의 공익적 가치'라는 주제로 자연 순환농업을 강조했다.


이번 3無농업은 전국 최초로 거창군에서 농촌의 환경을 살리고, 국민의 건강도 책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만큼 앞으로 결과가 주목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단양교육청, 단양 STEAM 과학축제 운영
단양 STEAM 과학축제 모습(사진=단양교육청)(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
박준배 김제시장, "전주대대이전 ...
박준배 김제시장과 온주현 김제시의회 의장이 김승수 전주시장을...
금천구 중·고 신입생 무상교복 지...
'금천구 중고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서울=...
가레스 베일 토트넘 입단, 손흥민...
가레스 베일(31·웨일스)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
류현진, 5연패 토론토 구할 11번째...
류현진(33)이 5연패에 빠진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위기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