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국립생태원, 생태도서 사계절 우리 식물들 발간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립생태원이 발간한 생태도서 '사계절 우리 식물들'(사진제공=국립생태원)국립생태원이 발간한 생태도서 '사계절 우리 식물들'(사진제공=국립생태원)

(서천=국제뉴스) 유승길 기자=국립생태원은 종이공작과 생태정보를 접목한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 '사계절 우리 식물들'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는 종이 예술과 국립생태원의 생태 콘텐츠를 접목한 출판물로 '사계절 우리 식물들'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을 다룬 생태교육용 도서다.


국립생태원은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로 2017년 1월 1편 '사라져 가는 동물들', 2편 '내 손으로 꾸미는 얼음나라'를 발간했으며 이번 '사계절 우리 식물들'은 3편으로 이달 말부터 전국 서점에서 판매된다.


'사계절 우리 식물들'은 가위질에 미숙한 아이들이 쉽게 활용하도록 종이를 뜯어서 끼울 수 있는 놀이 부분과 식물들의 생태정보를 알려주는 도감 부분으로 구성됐다.


놀이 부분은 책의 가운데 점선을 따라 종이를 뜯은 수 뜯어낸 종이를 교차해서 끼워주면 입체적인 식물 종이모형이 완성되도록 담겼다.


특히 일회성 종이공작 책과는 달리 식물의 생태정보와 사진을 제공, 종이공작 부분을 뜯어낸 뒤에 남은 부분을 식물도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식물 생태정보는 개나리, 민들레, 벚나무 등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들을 비롯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가시연과 해오라비난초 등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 총 31종을 사계절로 나눠 수록됐다.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는 뜯기, 끼우기, 풀로 붙이기 등 종이공작을 이용한 교육 도서로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각자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박용목 원장은 "이번 도서는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의 생태와 종이 놀이를 접목하여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생태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현빈 대상 APAN 어워즈서 연인 손예진 첫 언급 "고맙...
현빈 대상 'APAN 어워즈'서 연인 손예진 첫 언급 고맙다(사진=APAN 조직위)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
임영웅, 모델 뺨치는 기럭지에 이...
출처 뉴에라프로젝트 SNS가수 임영웅이 남다른 기럭지를 자랑하...
찰리박 "아들 전진과 연락 안하기...
찰리박 아들 전진과 연락 안하기로 담 쌓은 사연은?(사진=방송화...
1박2일 풀빌라 펜션 거제도에 있었...
1박2일 풀빌라 펜션 거제도에 있었다...어디길래?(사진=바움풀빌...
박준면 "박상면 모르는 사람...남...
박준면 '박상면' 모르는 사람...남편은 기자 출신 작가(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