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국립생태원, 생태도서 사계절 우리 식물들 발간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립생태원이 발간한 생태도서 '사계절 우리 식물들'(사진제공=국립생태원)국립생태원이 발간한 생태도서 '사계절 우리 식물들'(사진제공=국립생태원)

(서천=국제뉴스) 유승길 기자=국립생태원은 종이공작과 생태정보를 접목한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 '사계절 우리 식물들'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는 종이 예술과 국립생태원의 생태 콘텐츠를 접목한 출판물로 '사계절 우리 식물들'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을 다룬 생태교육용 도서다.


국립생태원은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로 2017년 1월 1편 '사라져 가는 동물들', 2편 '내 손으로 꾸미는 얼음나라'를 발간했으며 이번 '사계절 우리 식물들'은 3편으로 이달 말부터 전국 서점에서 판매된다.


'사계절 우리 식물들'은 가위질에 미숙한 아이들이 쉽게 활용하도록 종이를 뜯어서 끼울 수 있는 놀이 부분과 식물들의 생태정보를 알려주는 도감 부분으로 구성됐다.


놀이 부분은 책의 가운데 점선을 따라 종이를 뜯은 수 뜯어낸 종이를 교차해서 끼워주면 입체적인 식물 종이모형이 완성되도록 담겼다.


특히 일회성 종이공작 책과는 달리 식물의 생태정보와 사진을 제공, 종이공작 부분을 뜯어낸 뒤에 남은 부분을 식물도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식물 생태정보는 개나리, 민들레, 벚나무 등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물들을 비롯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가시연과 해오라비난초 등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 총 31종을 사계절로 나눠 수록됐다.

'에코 페이퍼 아트' 시리즈는 뜯기, 끼우기, 풀로 붙이기 등 종이공작을 이용한 교육 도서로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각자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박용목 원장은 "이번 도서는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의 생태와 종이 놀이를 접목하여 아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생태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마이걸 매니저의 공연한(!) 염려, “참모습 그대로 ...
걸그룹 오마이걸이 독립 생활을 공개했다. 9월 2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오...
‘전지적 참견 시점’ 제시♡양세...
제시와 양세형 사이에 러브라인이 또 한번 생겼다. 9월 26일 방...
방은희 나이 19세 아들에 감동 "나...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동치미' 방은희와 아들 김두민(사진제...
양세형 "라미네이트 후 치아로 병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양세형(사진제공=MBC)앙세형...
박미경, 제시와 만남 'STAR(스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박미경, 제시(사진제공=MBC)...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7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