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학교지원 혁신시범 충주교육청 선정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에 충주교육지원청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학교지원 혁신기범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부서 간의 벽을 허물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학교 본연의 역할인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모델로 도교육청에 따르면 10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충주교육지원청이 단독 응모하였고, 5월 15일부터 5월 22일까지 서류심사와 면담심사를 했으며


5월 26일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 추진단 회의를 통해 충주교육지원청을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으로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충주교육지원청은 협업·소통·지원의 교육자치 역량강화로 적극행정 실현을 목표로 2020년 9월 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 2년 동안 학교지원 중심의 다양한 과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충주교육지원청은 여러 번의 자체 토론을 통해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앞으로 교육지원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것을 공유했으며 구성원 간 협업을 바탕으로 학교 및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교육과정부터 학교 시설 관리까지 학교의 어려움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원스톱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모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지원 혁신시범교육지원청 공모를 통해 충주교육지원청 뿐 만 아니라 다른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지원청이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구성원들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체적으로 혁신하고자 하는 조직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시:작 BY 이명순 웨...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시:작 BY 이명순의 뮤즈. 유려하고 매력적인 움직임이 웨딩드레스의 아름다...
“가수11월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
낙동강변 살인사건 누명 장동익, "...
채널A '아이콘택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낙동강변...
'영화가 좋다' 그린란드ㆍ레벨16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 그린란드(사진제공=KBS ...
에버글로우, 고품격 라이브 선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유희열의 스케치북' 에버글로우(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