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산림과학박물관 특별기획전 삶을 새롭게 빚다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형문화재 제 10호 사기장 이종성 보유자.(사진제공=충북도청)무형문화재 제 10호 사기장 이종성 보유자.(사진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을 위로하고 문화향유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청주시 미원면 충북산림과학박물관에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삶을 새롭게 빚다'라는 주제로 사기장 이종성의 작품을 5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31일간 전시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계획이다.


2013년 충북도무형문화재 제10호 사기장으로 지정된 이종성 선생은 충주에서 원광전통도예를 운영하며 전통 장작 가마와 발 물레를 사용해 한국도예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백자뿐만 아니라 청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통 도예를 두루 섭렵하고 도예 기법 중 투각에 뛰어난 솜씨를 지니고 있다.


산림환경연구소는 이번 기획전을 공예이자 회화이고 그릇이자 미술품인 전통 자기의 탄생과 자연의 예술 소재인 나무의 연결고리를 재확인 해보는 보기 드문 전시공간으로 마련했다.


이번 특별기획전의 주요 전시품은 조선시대 청화백자의 대표작을 재현한 백자 청화매죽문 항아리를 비롯한 순백자, 청자, 백자 투각 등 품격 있는 작품이다. 또한 장인이 직접 사용하는 제작 도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태훈 충북도 환경산림국장은 "우리 전통 도자기에는 자연의 순리가 담겨져 있다."라며, "전통 방식인 손으로 우리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을 이어가고 있는 무형문화재에 대한 위상을 제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트넘VS루도고레츠, 유로파리그 스포티비 나우(spotv...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손흥민 유로파리그(사진=토트넘 페이스북)토트넘과 루도고레츠 중계에서 손흥민이...
박남춘 시장, 탈석탄 위해 세계와 ...
[뉴트리션]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기후위기에 대...
제32회 대전광역시 문화상 시상
[뉴트리션] 허태정 대전시장은 26일 오후 3시 시...
2020 대구×청년 소셜리빙랩(생활...
1단계 참여팀 선정 [뉴트리션] 대구시와 대구경북...
김포시, 2021년 노인일자리 사업참...
[뉴트리션] 김포시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