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장애인 네일케어...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시가 미취업 장애인들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맞춤형 일자리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화제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 [사진-정헌율 시장(中)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 [사진-정헌율 시장(中)과 유관기관 관계자들]

시는 28일, 한국철도공사와 한국철도시설공단, ㈜SR,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미취업 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해 향후 일반시장으로 취·창업을 유도할 수 있는 '장애인 네일케어(아트) 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한국철도공사(김광모 전북본부장), 한국철도시설공단(장형식 호남본부장), ㈜SR(박정우 기획조정실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김정대 전북지사장) 등 협력기관 대표들이 참석하여 장애인 네일케어(아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르면 시는 장애인 인건비를 지급하고, 한국철도공사는 익산역 네일케어(아트) 사업을 위한 공간과 설비를 제공·관리하기로 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익산역 사업공간에 대한 사용승인을, ㈜SR은 재료비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청각장애인 근로자의 의사소통을 위한 보조공학기기 등을 지원키로 했다.


장애인 네일케어(아트)는 익산역 동측 출입문 앞'섬섬옥수'와 익산시청(종합민원과) 두 곳의 사업장에서 6월1일부터 운영된다.


두 사업장에는 장애인 고용 공단에서 네일케어(아트)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 장애인이 2명씩이 배치되어 평일 9시부터 6시까지 손톱관리, 영양, 컬러 등 네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0~50분가량 소요되는 서비스 시간을 고려해 익산역점(섬섬옥수)은 당일 열차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메신저 앱 서비스"카카오플러스친구 섬섬옥수(익산역점)"을 통해 사전 예약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익산 시청점은 시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서비스 제공일 1일 전까지 사전 예약할 수 있다. 현장 사정에 따라 당일 접수도 가능하다.


정헌율 시장은"취업 취약 계층인 장애인들에 대해 맞춤형 일자리를 확보하고 취·창업을 위한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약에 동참하여 주신 기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장애인 네일케어(아트) 사업장이 시민을 위한 아름다운 쉼터로 자리 매김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천항만공사, 내년 예산 2,394억원 편성…올해보다 5...
viewer 인천항만공사 사옥 전경. /사진제공=IPA인천항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인천항만공사(IPA)의 내...
윤종신, 훈훈한 출근길
viewer 가수 윤종신이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진...
김재환, 출근길 엄지척
viewer 가수 김재환이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진...
김종인 '국민들, 추미애 역겨워해'...
viewer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연합뉴스김종인 국...
미래에셋생명 판매채널 분리...GA...
viewer 미래에셋생명(08562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