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양군 마을만들기협의회 공동학습체제 돌입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양군 마을만들기협의회 공동학습체제 돌입청양군 마을만들기협의회 공동학습체제 돌입

(청양=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7일 마을만들기운영위원회를 열고 기존 위원회의를 군민 대화마당으로 확장, 정책영역별 선진사례 강의와 포럼 등 공동학습 시간을 통해 자체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양군 대화마당 운영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연계 ▲충남 마을만들기협의회 운영 ▲신활력플러스사업 연계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설립 ▲농촌정책 융·복합 세미나 등에 대한 사업 분석과 방향성을 협의했다.


지난해 출범한 마을만들기협의회는 각 마을단위 및 권역지구별 위원장 45명으로 구성됐으며, 11월 22일 개최되는 '공동체 한마당대회'를 주관하는 등 새로운 지역건설의 선봉 역할을 하고 있다.


황준환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지금 군은 미래 공동체 창출을 위해 공간과 사람, 그리고 사업에 대한 이음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위원회의를 군민 대화마당 체계로 전환하는 만큼 원활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새로운 농촌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선식 농촌공동체과장은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되는 농촌형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을 통해 청양에 획기적인 변화가 올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마을만들기협의회가 사회적 경제 실현과 지역공동체의 구심점이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시군 역량강화사업을 연계해 현장활동가 등 사람 키우기에 집중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성약품 독감백신, 종이상자에 왔다… ‘물백신’ ...
운반 과정서 생긴 문제로 접종이 중단된 독감 백신과 관련해 사태의 근본적인 원인을 두고 업계 의견이 분...
실크로드의 보물 돈황ㆍ막고굴ㆍ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차이나는 클라스'(사진제공=JTBC)유...
美 대륙 누비던 픽업트럭, 이젠 한...
북미 지역에서 인기를 끌던 픽업트럭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 속속...
홈 앤 쇼핑, 추석 맞아 협력사 상...
(사진제공=홈 앤 쇼핑) 홈 앤 쇼핑 사옥(서울=국제뉴스) 박종진 ...
“돌아와 다행이야ㅠㅠ” 가출견 7...
“기자님, 통화가능하십니까? 문 열린 틈에 숙희(허스키)가 집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