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 하절기 대비 지역내 가축분뇨 배출시설에 대한 단속 실시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시, 하절기 대비 가축분뇨 배출시설 지도 점검(농장에서 채수하고 있는 모습)영주시, 하절기 대비 가축분뇨 배출시설 지도 점검(농장에서 채수하고 있는 모습)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하절기를 앞두고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지역내 가축분뇨 배출시설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장마철을 대비한 이번 점검은 가축분뇨 배출시설의 부적정 운영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행위를 예방하고 악취발생 및 공공수역 수질오염 등을 근절하기 위해 정화방류 처리시설 중심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하천 주변 가축분(퇴비)의 무단야적 및 방치행위, 악취발생 예방을 위한 배출시설의 관리기준 준수, 가축분뇨 처리시설의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무허가·미신고 시설 운영 또는 변경 신고 미이행 행위 등이며 위반사항 발견 시 고발, 과태료 부과 등 조치를 할 계획이다.


또한 축산농가에 대한 퇴비부숙도 시행 홍보와 여름철 반복되는 악취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자율 점검을 유도하고, 방류수를 채수해 하천수질의 오염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 의뢰하고 점검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영주시는 지난 2년간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점검결과 축산폐수 공공수역 유출, 방류수 수질기준 초과 등 36건을 적발하고 18건에 대하여는 관계기관에 고발, 12건은 1,570만원 과태료 처분을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트롯신2’ 임지안 누구? 목포 살인사건 피해자 유가...
▲‘트롯신2’ 임지안 (출처=SBS '트롯신이 떴다' 방송캡처)가수 임지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선공...
달걀폭탄 김밥ㆍ달걀 만두ㆍ한라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관찰카메라24’ (사진제공=채널A)‘...
2020 나훈아 콘서트, 23일(오늘) 1...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2020 나훈아 콘서트'(사진제공=KBS2)'...
‘찬란한 내인생’ 최성재, 수술 ...
최성재가 심이영의 간병을 자처했다.23일(수) 방송된 MBC 일일드...
알로앤루, 펀(FUN)한 매력의 2020 ...
사진 : 알로앤루 '2020 가을 컬렉션'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