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구문화원,가오동 시대 열다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 동구는28일 가오동 소재 동구생활문화센터에서 동구문화원이전에 따른 개원식을 개최하소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대전 동구는28일 가오동 소재 동구생활문화센터에서 동구문화원이전에 따른 개원식을 개최하소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28일 가오동 소재 동구생활문화센터에서 동구문화원(원장 길공섭)이전에 따른 개원식을 개최했다.


동구문화원은 이전 완료 후 지난6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나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개원식을 미뤄오다가 생활방역 전환과 함께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소규모로 개원식을 개최했다.


시설 규모는 지하1층~지상3층,연면적2951㎡로▲1층은 공연장,다목적 창의실,사무실▲2층은 전시실,학습실,댄스음악 연습실▲3층은 다목적실,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동구문화원은 지난1996년 가양동에 설립해, 2002년 자양동 이전개원 후 지난18년간 지역문화 발전의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시설이 낡고 협소해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어려움이 있어 확장이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지난2018년 생활SOC국비사업을 신청한 결과 선정돼 국시비 포함15억6천만 원을 들여 올해1월초 동구 생활문화센터를 준공하고 동구문화원 이전을 완료했다.


황인호 구청장은"지역 향토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데 동구문화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주민들이 폭넓고 다양한 향토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소중한 문화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보이스트롯 결승 진출자' 박세욱 우승…'나이 12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보이스트롯' 박세욱(사진제공=MBN)'보이스트롯' 결승 진출자 TOP3 박세욱, 김다...
MBN '소나무' 다운증후군ㆍ중증 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MBN '소나무'(사진제공=MBN)MBN '소나...
옥주현 합류, 맡은 역할은...
사진: 옥주현 SNS옥주현이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에 합류...
JTBC G&S K리그1 파이널 라운드 고...
26일(토)?수원과 서울의 경기를 시작으로 이번 주말 하나원큐?K...
김종덕, 챔피언스투어 2회대회서 7...
김종덕의 플레이 모습 (포커스투데이/김민서 기자)김종덕(59)이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6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