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은행-광주 동구,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 동구와 28일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광주은행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 동구와 28일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광주은행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와 28일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은 '쓰레기 없는 동구 만들기'를 원년으로 선포한 광주 동구가 관내 각급 기관·단체와 청결운동 협약을 추진하여 청결구역을 지정하고, 청소책임제와 골목정원 조성 등을 실천하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광주은행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지역의 생활쓰레기 문제와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재활용품의 올바른 배출문화 정착과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업무협약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본점 포함 광주 동구지역 13개 지점이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정' 청결운동에 동참해 각 지점 인근에 청결구역 14개를 지정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봉사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에 △1업체 1꽃 화분 내놓기 △골목정원 만들기 △1회용품 사용않는 ZERO운동 참여 △재활용품 분리배출 이행 △매일 10분 '내 집·내 점포 앞 내가 쓸기' 운동 실천 △구내식당 및 이용식당 잔반 줄이기 △청결구역 지속적 관리하기 등의 실천과제 이행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1기관·단체 1청결구역 지역 청결운동'에 적극 참여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하며 환경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민주화운동의 숭고한 정신이 깃든 전일빌딩245 일대와 5·18민주공원을 청결구역으로 지정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환경봉사활동에 임하여 그곳을 찾는 많은 분들과 함께 광주의 민주주의 정신을 함께 나누고 계승하는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환경친화적 활동을 실천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환경인 등을 심사 평가해 시상하는 '녹색환경대상'을 공동주최하며 지역의 환경보호에 꾸준한 관심을 이어오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광주천 릴레이 봉사활동'을 통해 광주천 정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일레인, 싱가포르 출신 배우ㆍ모델 "韓ㆍ中에서 활동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싱가포르 출신 일레인(사진=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화면 캡처)일레인이 새...
'페이커' 이상혁, '유 퀴즈' 추석...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페이커 이상혁 유퀴즈 출연 예고(사진=...
‘트롯신2’ 김연자, 임지안과 무...
▲‘트롯신2’ 김연자-임지안 (출처=SBS '트롯신이 떴다' 방송캡...
'생로병사의 비밀' 3세대 표적항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생로병사의 비밀' 폐암(사진제공=KBS ...
"코넬대학교 출신" 한미정상회담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코넬대학교 출신 자기님과 '유퀴즈'(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