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사상구,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협약...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사상구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협약(MOU)'을 체결하고, 매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 '착한 선결제 운동'을 통해 침체된 전통재래시장 상권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협약' 체결 모습(사진은 엄궁시장 방문)/제공=사상구청)'1기관 1시장 자매결연 협약' 체결 모습(사진은 엄궁시장 방문)/제공=사상구청)

지난 22일, 사상구는 전통시장 가는 날의 정례화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 전통시장과의 자매결연으로 해당 시장에서 매월 1회 이상 장보기 및 선물구입 등 전통시장 활성화 노력에 다함께 참여하기로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관내 유관기관 6개소(사상구의회, 부산북부소방서, 한전북부산지사, 부산광역시 청소년종합지원센터, 부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상기업발전협의회)와 전통시장 6개소(엄궁·덕포·감전·사상·모라·부산새벽시장)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엄궁시장과의 자매결연 협약식은 엄궁시장에서 상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김대근 사상구청장, 장인수 사상구의회 의장, 설진홍 엄궁시장 상인회장이 참석해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한 굳은 의지를 보여주며, 상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김대근 사상구청장은 "1기관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공공부문이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는 분위기를 조성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가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게 시험이냐” 경찰시험 극악 난이도 수험생들 분...
“공부를 한 사람은 맞출 수 있는 문제를 내야 하는 거 아닙니까.”19일 한 인터넷 강의 플랫폼에서 경찰공...
연상의 한의사와 결혼 후 공개한 ...
강소라 인스타그램 강소라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
[이슈] 성희롱에서 자유롭지 못한 ...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여러 걸그룹 멤버들이 여전히 성희롱...
브랜뉴, 범키-BCD(김시훈, 홍성준,...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브랜뉴뮤직이 범키와 BCD로 가을 신...
김영희 결혼발표, 예비 신랑 누구?...
(출처=김영희SNS)개그우먼 김영희가 결혼한다. 20일 김영희는 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