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교육청, 열화상카메라 81대 추가 지원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교육청이 등교 시 고열 등 의심증상자 조기 발견을 위해 발열 검사용 열화상카메라 81대, 6억30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사진은 군위 중학교 학생들이 등교를 하며 발열 체크하는 모습(사진=경북교육청)경북교육청이 등교 시 고열 등 의심증상자 조기 발견을 위해 발열 검사용 열화상카메라 81대, 6억30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사진은 군위 중학교 학생들이 등교를 하며 발열 체크하는 모습(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발열 검사용 열화상카메라 81대, 6억30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열화상카메라 지원은 학생 수 200명 이상 300명 미만 학교 72교와 유아교육체험센터 9개소에 대해 지난 27일부터 순차적·단계적 등교 개학에 따라 코로나19 증상자를 조기 발견하고 학교 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 3월 도내 학생 수 300명 이상 학교 371개교와 특별재난지역 학생수 200명이상 학교 14개교 등 385개교에 열화상카메라 구입비 32억 원을 지원했다.


또한 유치원 아이들의 성장발달과 체험 활동을 위한 유아교육체험센터 9개소에 감염 예방을 위한 열화상카메라 지원으로 다수의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발열 감시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에 우수한 성능의 열화상카메라가 설치되도록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자문을 받아 제품의 사양과 성능 기준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운영 시기, 장소, 운영 방법 등 열화상카메라 관리에 필요한 운영 매뉴얼을 함께 제공해 정확한 발열 검사가 진행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등교수업이 확대되면 지금보다 복잡한 상황 발생이 발생할 수 있어 철저한 방역 준비와 분산운영 방안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열화상카메라 설치가 안전한 등교를 준비하는 일선 학교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큐ON' 인천 배다리 골목 '다 괜찮아'ㆍ상수동 '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ON'(사진제공=KBS 1TV)'다큐ON'이 인천 배다리 골목의 요일가게 '다 괜찮아'...
홍수현 나이 "싱글된 지 몇 년 된...
(출처=tvN 캡처)홍수현의 나이가 화제다. 홍수현은 1981년 생으...
홍수현 나이 마흔 "지금이 제일 젊...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온앤오프' 홍수현(사진제공=tvN)배우 ...
[국정농담] 조국→추미애 달라진 ...
viewer 추미애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국민권익위원회가 추...
슬리피 차 '세피아' 대표라면 리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슬리피 차 세피아(사진제공=M...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