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대 6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대학교 본관경북대학교 본관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경북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서 6년 연속 선정되어 10.39억 원의 국고 지원금을 확보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 입학전형이 고교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여 우수한 대학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대는 14년째 이어져 온 해당 지원 사업에서 올해 10.39억 원의 국고예산을 확보하면서 13년간 국립대 최고수준인 총 98억 원의 국고 예산을 받게 되었다. 본 국고지원금의 규모는 대학규모, 채용사정관 확보 및 신분안정, 선정평가 결과 등을 고려하여 대학별로 결정한 것이다.


경북대는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단순화 및 정보공개 확대,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사업 운영 계획 부분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청한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경북대는 대학입학 전형 기준 및 결과를 투명하게 안내하여 수험생들에게 실질적 지원전략 가이드를 제공하며,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할 수 있는 탐색심화형 고교 전공체험 등을 다양하게 실시할 예정이다.


한동석 경북대 입학본부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국가를 대표하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대입전형 운영과 학생, 학부모의 입시 부담 완화에 주력할 것" 이라고 하면서더불어 "주요 경쟁대학과 입학자원 유치 경쟁에서 입학 주도권을 선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서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태희·이민정 보고 두번 놀랐다” 실검 1위 오의...
KBS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한다다’)에 출연한 배우 오의식(37)이 근황을 전했다.오의식은 24일 ...
‘2연패’ 두산, ‘3연승’ 한화…...
5위까지 떨어진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최하위 한화 이글스와의...
유퀴즈 신민아, 6년 만에 예능 출...
배우 신민아가 '유퀴즈'에 출연해 학창시절에 관한 아쉬움과 30...
‘이것’과 똑같이 헤어스타일 변...
윌리엄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슈돌’ 윌리엄이...
수원FC 라스, K리그2 20라운드 MVP...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수원FC라스가'하나원큐K리그2 2020' 2...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