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수성구청, 장애인종합복지계획 용역 착수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대권 수성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김대권 수성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장애인 복지수요 다변화·정책 환경·장애인 이동편의 등을 분석해 우리지역에 맞는 중장기 장애인종합복지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용역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장애인종합복지계획은 ▲장애인정책의 기본방향 수립 ▲장애인복지서비스 이용자 실태 및 욕구조사 ▲장애인 권익보호와 사회참여 강화 및 편의증진을 위한 사항 ▲장애인 시책의 수립·시행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마련 ▲그 밖에 장애인복지증진에 필요한 사항으로 중장기적인 장애인복지종합계획(2021~2025년)수립을 목적으로 대구대학교산학협력단과 진행된다.


구청은 장애인종합복지계획 수립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공감체험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의 구조물들의 불편함을 몸소 느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장애의 이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말이 있다"며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친화적이고 실천력 있는 종합복지계획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플스5’ 예약판매 1시간도 안돼 완판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첫 예약 판매 시작 수십 분 만에 매진됐다.18일...
주낙영 경주시장 "코로나19확진자 ...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에 관한 ...
홍진희 ``은퇴 후에도 끊임없는 루...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
방송인 권영찬, 김호중 이름 시각...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면 저절로 행복해집니다. 방송인 권영찬...
부산銀, 학교폭력 예방 스마트폰 ...
17일, 부산은행 본점서 후원금 전달식 가져지난 17일, 부산은행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8일 [금]

[출석부]
포스틱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