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금정구, 석가탄신일 봉축행사 대비 선제적 방역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석구석 방역단'의 석가탄신일 봉축행사 대비 선제적 방역 모습/제공=금정구청'구석구석 방역단'의 석가탄신일 봉축행사 대비 선제적 방역 모습/제공=금정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금정구는 오는 30일 석가탄신일 봉축행사를 앞두고, 관내 사찰에 대해 '구석구석 방역단'이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집중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한 달 연기돼실시되는 이날 봉축행사에 많은 신도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고 금정구는 범어사, 홍법사, 안국선원 등 관내 40여 곳의 사찰에 보건소 방역단과 구석구석 방역단이 선제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지급하며,감염병 차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구는 행사 당일 '생활 속 거리두기'방역지침 준수 등 현장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구석구석 방역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금정구가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금정 희망 프로젝트'의 1차 사업 중 하나로, 관내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4월부터 현재까지 약 100여 명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금정구 16개 동별 6~7명의 구석구석 방역단이 배정돼주민들이 많이 찾는 다중이용시설, 공공기관, 주민 요청 시설 등의 방역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금정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구의 역량을 총동원 해대규모 행사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5대 수칙 홍보 등 구민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로필] 이강만 한화에스테이트 대표이사
한화그룹은 이강만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부사장을 한화에스테이트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필] 김은희 한화역사 대표이...
한화그룹은 김은희 한화갤러리아 기획부문장을 상무로 승진시키...
[프로필] 김종서 한화토탈 대표이...
한화그룹은 김종서 한화큐셀 재팬법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
전진, 아내 류이서 공개…사랑꾼 ...
전진이 아내와 함께 예능 나들이에 나선다. '동상이몽2'에 출연...
한국유니온제약, ‘덱사메타손’ ...
한국유니온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덱사메타손 앰플 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