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함께해요!! 7대 기본생활수칙 시민참여 이벤트 개최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광역시장)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대구형 7대 기본생활수칙」(이하 '7대 수칙') 시민참여 SNS이벤트를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시민이 지켜야 할 7가지 행동수칙에 대한 시민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해 생활방역 실천 분위기를 널리 확산하고 나아가 '7대 수칙'이 시민들의 일상 생활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7대 수칙' 중 하나를 실천하는 인증샷 또는 '7대 수칙' 관련 홍보물(현수막, 포스터, 전광판, 마스크 쓴 김광석동상 등)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대구시 8개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에 신천에 사는 수달을 인형탈로 제작한 '도달쑤'(도시,달구벌,수달)가 첫 출연한다. 깜찍한 인형탈 '도달쑤'는 신나는 '7대수칙 캠페인송'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데,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그동안 별도의 명칭 없이 '대구시 공식 유튜브'로 불리던 유튜브 채널을 대구시 브랜드슬로건인 '컬러풀대구'를 접목한 '컬러풀대구TV'라고 명명하고 유튜브 채널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컬러풀대구TV'에서는 이번 이벤트 홍보로 얼굴을 알리는 '도달쑤', 끼 많은 '대구시 공무원' 등이 주요 정책, 행사 등을 재미있게 홍보하기 위해 적극 활동할 예정이며, 향후 대구 문화, 예술, 공연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이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7대 수칙'을 기본으로 한 '코로나19 극복 범시민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대구시 SNS채널을 통한 시민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19일 코로나 확진 2명...대구...
권영진 대구광역시장(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19일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권영진 대구시장...
기다렸다는 듯 야스쿠니신사 참배...
정부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야스쿠니(靖國) 신...
'암연'ㆍ'서른이면' 등 임영웅과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 = TV CHOSUN...
‘구해줘! 홈즈’ 김충재, 할머니 ...
20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이하 ...
위기의 中텐센트 “미국 정부와 계...
미국에서 사용이 금지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위챗을 운영하는...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