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국토교통부 2020 스마트시티 챌린지 예비사업 최종 선정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 제안 사업(무장애(Barrier-Free) 교통환경 구현부산시 제안 사업(무장애(Barrier-Free) 교통환경 구현

민간기업-지자체 발굴한 아이디어로 기존 도시 문제 해결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28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의 예비사업 대상도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민간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발굴한 아이디어로 기존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로, 예비사업에서 1년간 사업계획 수립과 대표사업을 시범운영하고, 본사업에서 3년간 스마트시티 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산시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닷, 엔컴㈜, 이유 등 9개 기관 및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서비스를 기획해국토부에 사업계획을 제출했다.


시가 제안한 사업은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교통환경 구현을 위한 서비스로 ▲배리어프리 내비게이션, ▲배리어프리 스테이션, ▲배리어프리 승차공유 플랫폼 등 3가지 실증서비스와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기 위한 ▲통합 데이터 랩 구축 등이다.


부산시는 국비 15억 원을 지원받아 참여기업들과 서비스를 실증하고, 본사업 상세기획을 추진해 2단계 평가에 대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며 "민간기업, 시민들과 협력해성공적인 스마트시티 모델을 만들어 전국적인 서비스로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준배 김제시장, "전주대대이전 대응방안 강력요구" ...
박준배 김제시장과 온주현 김제시의회 의장이 김승수 전주시장을 방문,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에 대해 강력...
가레스 베일 토트넘 입단, 손흥민...
가레스 베일(31·웨일스)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
류현진, 5연패 토론토 구할 11번째...
류현진(33)이 5연패에 빠진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위기에...
'영상앨범 산' 제천 대표하는 명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상앨범 산' 금수산(사진제공=KBS 2T...
안내 문자 받으면 바로 신청…추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