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코로나19 한계 극복...모바일진로진학상담 주목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시,코로나19 한계 극복...모바일진로진학상담 주목.(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코로나19 한계 극복...모바일진로진학상담 주목.(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올해부터설치,운영되는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이유희)가온라인툴(ZoomRemoteMeeting)을이용한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을운영을시작했다고28일밝혔다.


코로나19로인한사회적거리두기로학교등교는물론모든사회활동이제한되고있는현재휴대전화만있으면학생,학부모는가정등어느곳에서나상담교사및컨설턴트와실시간으로진로상담을할수있다.


상담대상은파주시초중고등학생(고3제외)과학부모며상담을원하는사람은구글폼을이용해손쉽게신청접수할수있다.신청시원활한상담진행을위해,상담분야,내용,희망날짜와시간등자료를입력하면된다.


상담인력은현직중고교진로교사,전문컨설턴트로구성되며진로검사및해석,진로체험정보등진로상담과학과선택,대입과고입,학습상담,자기소개서등진학상담까지다양한상담이가능하다.신청기간은6월1일부터5일까지며상담은셋째주,넷째주수요일과토요일에이루어진다.


첫번째모바일진로진학상담교실을진행한세경고배지훈교사는 "학생들의진학일정은다가오고있고진로를고민하는학생과학부모는늘어나고있는데코로나19로등교가어렵지만모바일로진로상담을할수있어기쁘다"라고말했다.


김윤정파주시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온라인강의등큰전환기를맞고있는만큼파주시교육지원역시선제적대응을해나갈것"이라며"특히모바일상담은이동거리가먼파주의특성을잘고려한프로그램으로성과를분석하여확대할예정"이라고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0 나훈아 콘서트, 23일(오늘) 1000명 온라인 관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2020 나훈아 콘서트'(사진제공=KBS2)'2020 나훈아 콘서트'가 23일 오후 7시 30분...
달걀폭탄 김밥ㆍ달걀 만두ㆍ한라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관찰카메라24’ (사진제공=채널A)‘...
‘트롯신2’ 임지안 누구? 목포 살...
▲‘트롯신2’ 임지안 (출처=SBS '트롯신이 떴다' 방송캡처)가수...
알로앤루, 펀(FUN)한 매력의 2020 ...
사진 : 알로앤루 '2020 가을 컬렉션'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
[단독포토] '아이대' 골든차일드 ...
'2020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의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