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오는 6월 1일 개회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광주시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오는 6월 1일 개회(사진제공=광주시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오는 6월 1일 개회

(광주=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경기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는 오는 6월 1일부터 19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회기 동안에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시정질문,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사가 진행된다.


특히 집행기관의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여 시정 건의하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일-기획예산담당관, 감사담당관, 자치행정국 △3일-보건소, 공보담당관, 복지교육국 △4일-읍면동, 시립중앙도서관, 경제문화국 △5일-상하수도사업소, 녹색환경국 △8일-농업기술센터, 차량등록사업소, 안전교통국 △9일-광주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담당관, 도시주택국 순으로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은채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시민을 위한 안전·복지 정책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야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사무감사 이후 주요 일정으로는 6월 1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을 하고,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을 종합 심사한 후 16일 제3차 본회의에서 결산승인안 의결 후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승인안 및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한편 광주시의회 본회의 및 각 상임위원회의 활동은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방송을 클릭하거나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독감 유료접종은 안전?…독감 무료접종 중단에 '학부...
(연합뉴스)22일(오늘)부터 예정됐던 18세 미만 어린이와 임산부에 대한 독감 무료 접종이 일시 중단된 가운...
울진 장례식장 다녀온 천안 중학생...
경북 울진군의 한 장례식장에 다녀온 충남 천안시의 중학생 형제...
‘거인’ ‘역사’ ‘조용필’…떠...
여권 인사들이 22일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찬사를...
‘불타는청춘’ 두 번째 방문한 새...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최초로 두 번 여행 온 ‘새 친구’의...
국세청, 변칙적 탈세 혐의자 98명 ...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국세청은 22일부동산시장을 면밀...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