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6월 5일 신청 마감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이 다음 달 5일에 마감된다.


전북도는 28일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으로 지급을 희망하는 가구는 기간 내에 카드사 홈페이지(웹/앱)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해 6월 5일까지 신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3월 29일 이후 타 광역자치단체에서 도내로 이사했거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가구는 6월 5일 이전에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신청하고 향후 사용지역을 변경해야 한다.


아울러 실수로 기부를 선택해 기부금을 정정하려는 경우에도 같은 날까지 해당 카드사에 기부금 정정을 신청해야 한다.


이번 신청은 요일에 관계없이 세대주라면 언제든지 은행 창구에 방문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처음 적용됐던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은행 창구 접수 요일제가 해제됐기 때문이다.


이번 조치는 5월 27일 오후 6시, 기준 759천 가구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마쳐 향후 신청 수요가 많지 않다는 점과 주민 편의를 위해 고려됐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3주만에 전체 대상 가구의 약 93%가 신청을 마친 만큼, 나머지 가구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신청을 받아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이 마감되는 6월 5일 이후에도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한 선불카드와 지역사랑 상품권 접수는 계속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읍·면·동 주민센터 창구 접수의 경우에는 시·군별 자체 여건에 따라 요일제 지속 여부가 다를 수 있어 사전에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한편, 구형보 복지여성보건국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소멸되는 점에 유의하여 기한 내 전액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비해 달라"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휘순 내가 데려갑니다” 예비신부의 유쾌한 결혼 ...
코미디언 박휘순이 오는 11월 1년 열애 끝에 비연예인인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22일 박휘순의 예비 ...
강성범·권상우 “도박 사실무근”...
개그맨 강성범과 배우 권상우가 불법 도박 의혹을 전면 부인한 ...
청약홈, ‘서울 장안에스아이팰리...
(출처=청약홈 홈페이지 캡처)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서울 장안...
“인간어뢰설 그렸는데…죄송” 천...
스타 웹툰작가 주호민이 천안함 피격 사건을 희화했던 과거에 대...
진천군,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진천군청 청사 전경.(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군...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