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서구청,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센터 운영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류한국 서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류한국 서구청장(사진=백운용 기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를 세무서 뿐 아니라 구청을 방문해서도 원스톱으로 신고할 수 있는 합동신고센터를 운영한다.


합동신고센터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는 세무서, 지방소득세는 구청을 각각 방문해야 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납세 편의를 제공하고자 서구청과 서대구세무서에서 직원을 파견해 운영하는 것으로 구청 본관 지하 1층에 설치했다.


납세자는 세무서 방문 및 홈택스로 신고할 수 있다. 납세자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 위택스로 자동 연계되어 간편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구는 올해부터 신고간소화 제도를 도입해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미리 작성된 납부서를 별도로 발송을 완료했으며, 이를 납부하면 개인지방소득세를 따로 신고할 필요가 없다.


다만, 수정사항이 있을 시 구청 합동신고센터를 방문해 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대구지역은 코로나19에 따른 피해 극복을 위한 특별재난지역으로 신고기한이 6월말까지로 1개월 연장되었으며,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도 8월 31일까지로 연장했다.


권시완 세무과장은 "변경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겠으며, 납세자의 불편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보이스트롯 결승 진출자' 박세욱 우승…'나이 12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보이스트롯' 박세욱(사진제공=MBN)'보이스트롯' 결승 진출자 TOP3 박세욱, 김다...
MBN '소나무' 다운증후군ㆍ중증 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MBN '소나무'(사진제공=MBN)MBN '소나...
JTBC G&S K리그1 파이널 라운드 고...
26일(토)?수원과 서울의 경기를 시작으로 이번 주말 하나원큐?K...
박세욱, 조엘라 '보이스퀸' 기운받...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보이스트롯' 조엘라, 박세욱 응원(사...
장우영, 집 최초 공개 “내년 2PM ...
2PM 장우영이 방송 최초로 집을 공개했다.25일(금) 방송된 MBC ...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6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