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 군남초, 학생 스스Law 챌린지 실시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덕분에 챌린지 참여 모습.(사진제공=옥천교육지원청)덕분에 챌린지 참여 모습.(사진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 군남초등학교는 코로나19 진료에 힘쓰는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5월 28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장야초등학교에서 지목을 받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교직원이 참여해 덕분에 수어 동작으로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았으며, 온라인 수업과 등교수업 준비에 애쓰는 학부모들과 교직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군남초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등교를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방역을 스스로 다짐하는 '스스Law 챌린지-약속을 지킵시다'를 벌이고 있다.


스스Law 챌린지는 학생들이 스스로 정한 감염병 예방활동 내용을 '약속을 지키자'라는 수어 동작과 함께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자신의 촬영물을 게시하면서 다음 챌린지 대상을 지목해 친구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동참을 유도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학생자치회를 시작으로 현재 2학년 학생들이 릴레이 참여 중이며, 앞으로 등교하게 되는 3~4학년, 5~6학년 순으로 전개될 계획이다.


임난주 교장은 "본교는 스승과 제자 모두 코로나19 감염병 극복에 응원을 보태고 있다. 등교수업 중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옥천 동이초등학교, 영동 초강초등학교, 보은 송죽초등학교에 '덕분에 챌린지' 동참을 요청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금호강 흐르는 영천, 강변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김영철(사진제공=KBS 1TV)'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금...
서울 신림동 사우나에 확진자 3명 ...
viewer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한 시...
감염경로 불분명 환자 비중 28.1%...
19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추석...
KBS '동행' 심장 협심증 앓는 할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KBS '동행'(사진제공=KBS 1TV)심장 협...
북측, 아베 사퇴에 뼈 아픈 일격 ...
북한 선전매체가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전격적인 사퇴에 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