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주시, 2020년도 지적재조사 사업 본격 추진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진주시청사진주시청사

(진주=국제뉴스) 정천권 기자 = 진주시는 2020년도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한 미천면 안간1지구, 금곡면 성산2지구, 수곡면 원내1지구, 총 3개 지구 932필지, 39만6,894㎡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0년 지적재조사사업은 올해 초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토지소유자 2/3의 동의와 5월 경남도 지적재조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하였으며, 1억 7800만원의 측량비 예산을 전액 국비로 투입하여 재조사측량을 진행 중에 있다. 시는 2021년 12월 사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1910년대 작성·등록된 지적공부와 실제 토지이용 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현실경계 위주로 경계를 설정해 토지분쟁을 해소하고 국토의 효율적 이용을 극대화 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시는 각 지구별 사업 추진에 있어 무인비행장치(UAV)인 드론으로 항공영상을 촬영하여 사업지구 현황과 경계확인 등에 이용할 예정이다. 이는 토지소유자 간 경계조정 협의 시 적극 활용함으로써 지적재조사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기간 단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는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정확한 지적정보를 구축하고 경계분쟁을 해소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고품질의 토지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업지구내 토지소유자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지적재조사 사업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것’과 똑같이 헤어스타일 변신한 윌리엄
윌리엄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슈돌’ 윌리엄이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공개했다. 19일 윌리...
연애혁명 박지훈, 1000만 뷰 공약 ...
박지훈이 '연애혁명' 1000만 뷰 달성 공약으로 동물 잠옷을 입고...
이광수 화보, 우월한 기럭지로 가...
배우 이광수가 모델 포스를 풍기는 화보를 공개했다. /에스콰이...
[화보] 이광수 "연기든 예능이든.....
배우 이광수가 감각적인 화보 컷으로 시선을 강탈한다.소속사 킹...
챔스·유로파리그 우승팀 뮌헨vs세...
25일 새벽, 챔피언스리그 우승팀과 유로파리그 우승팀이 맞붙는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