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해줌, 국내 최초 천리안 2호 활용한 발전량 예측 서비스 선보여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해줌의 발전량 예측 기술을 활용한 이상감지 시스템 모습/제공=주식회사 '해줌'해줌의 발전량 예측 기술을 활용한 이상감지 시스템 모습/제공=주식회사 '해줌'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태양광 IT 기업 해줌이 국내 최초로 천리안 2호를 활용한 발전량 예측 알고리즘 및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천리안 2호는 지난 2018년 12월 발사한 차세대 기상위성으로 천리안 1호에 비해 4배 향상된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해줌은 보다 정밀해진 데이터를 통해 발전량 예측 기술을 더욱 고도화시켰다.


해줌의 단기 발전량 예측은 인공위성 기반 기상정보 산출 및 정밀한 태양광 발전소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결합해 수행한다.


특히 천리안 2호는 다양한 기상관측에 활용할 수 있는 16개 채널을 가지고 있다. 이 채널을 활용하면 태풍, 적설, 미세먼지 등 특별한 기상 상황에서도 보다 정확한 발전량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줌은 이번에 개발한 태양광 발전량 예측 알고리즘을 국내 최초로 전력중개사업과 태양광 모니터링 시스템에 접목해태양광 사업자의 발전소 운영 및 수익 극대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해줌은 창업 시작부터 태양광 발전량 예측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천리안 2호 기상위성을 활용한 발전량 예측의 고도화는 안정적인 전력자원의 운용 및 국내 그리드 안정성 등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줌의 발전량 예측 기술력 및 전력중개사업 참여 등에 대한 정보는 해줌 사이트 (www.haezoom.com)로 확인할 수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성약품 독감백신, 종이상자에 왔다… ‘물백신’ ...
운반 과정서 생긴 문제로 접종이 중단된 독감 백신과 관련해 사태의 근본적인 원인을 두고 업계 의견이 분...
'그녀의 연인에게' 라이브 강문영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K2 김성면 라이브, 아사도 (사진=SBS '...
k2 김성면 나이 54세, 파워풀한 고...
사진: 방송 캡처'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k2 김성면이 출연...
사회 문제 해결에 도전 ! 도전.한...
[뉴트리션] 행정안전부는 과제(사회문제) 선정부...
유아인 스틸 사진 보니...
사진: 영화 '소리도 없이'배우 유아인의 스틸 사진이 공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