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코로나19 대응 생활 속 거리두기 생활방역전문가 간담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생활 속 거리두기 전문가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충북도청)생활 속 거리두기 전문가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방역과 일상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전문가 간담회를 22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충북도의사회(회장 안치석), 약사회(회장 신태수), 간호사회(회장 박미숙)를 비롯해 충북대병원 감염내과(교수 김희성), 한국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교수 탁양주), 충북연구원 연구위원(변성수 박사)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정과 사회에서 최소한 준수해야 할 기본 수칙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대한 대응방안도 논의했다.


전문가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충분히 공감하면서 기본적으로 마스크착용과 손씻기의 방법부터 구체적으로 홍보해줄 것을 당부하며, 각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수칙 체크리스트(행동수칙, 마스크손소독제 보유량 등) 제작배포, 각 분야별 핵심 방역수칙을 재난문자를 활용하여 전송하는 상황별 맞춤 홍보 방안 등을 제시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하여 고위험집단(만성질환자, 고령자 등)에 대한 홍보 및 관리를 철저히 할 것과, 현재 충북대병원과 함께 감염병전담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청주의료원과 충주의료원의 음압 및 공조 시설 보강 등을 주문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신뢰성응집성이 약화될 수 있으므로 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를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감염병 위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감염병전문병원을 유치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봉사활동 등 민간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자하는 뜻을 함께했다.


충북도 김장회 행정부지사는 "전문가 분들이 제시한 생활방식 변화에 대한 도민의 홍보를 철저히 하고, 하루 빨리 생활과 방역이 조화를 이루어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전문가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강릉시청, 인천 계양구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
강릉시청이 인천 계양구 코로나 확진자의 동선을 공개했다./ 강릉시청 홈페이지 [한스경제=박창욱 기자] ...
현대그린푸드 경인 물류센터도 코...
▲현대그린푸드 경인 물류센터 전경. (현대그린푸드)현대그린푸...
서울 은평구 빌라서 남매 숨진채 ...
[서울=뉴시스] 천민아 기자 = 서울 은평구의 한 빌라에서 어린이...
이동건·조윤희 3년만 이혼..양측 ...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이동건 조윤희 / 사진=김휘선 기자 hwij...
[사진]영탁-박기웅,'반갑다! 친구...
[OSEN=박준형 기자] 28일 오후 서울 성수동 한 까페에서 드라마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8일 [목]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