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대 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책 속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 창의융합본부 의사소통교육센터에 따르면 오는 5월 29일까지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 제3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독서모임 '책으로 통(通)하다'는 학생들의 자아성찰 및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본래 독서모임은 팀별 주 1회 1시간 진행되고 매주 책 한권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36기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앱인 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책으로 통(通)하다'는 충북대 재학생 및 휴학생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5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6주간 진행하며, 각 팀별로 책을 읽은 후 발제문 제출, 토론 주제 선정, 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원하는 조를 선정한 후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충북대 창의융합본부 의사소통교육센터에서는 책 속에 길이 있다는 진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길' 찾기를 구체화하기 위해 '책으로 통(通)하다' 외에도 독서감상문대회, 독서인증제, 토론대회, 독서캠프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인 '수불석권(手不釋卷: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는 의미)'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 의사소통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식과 정보를 선별하고 조직해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pigeon(비둘기)' 수취인불명→윤신혜, '슬기로운 의...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슬기로운 의사생활 수취인 불명(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캡처)'수...
"어릴적 방황→경찰"···'사랑의...
[헤럴드POP=장다솜 기자] 김호중이 감동의 무대를 펼쳤다.28일 ...
"미국, 중국군 연관 中유학생 3000...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미국이 중국군과 연관된 중국 유학...
'아무도 못 알아봐?'..류화영, 마...
[OSEN=최나영 기자] 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류화영이 지하철 탑...
미도와 파라솔, 자전거탄풍경 '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자전거탄풍경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농촌사랑상품권(농협)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