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행복한 마을 체험농장 우리손으로"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일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현장교육을 진행했다20일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송종철)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 두기'를 마치고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되자 그동안 미루어 왔던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들의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일 진행된 현장교육은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12명이 참가했으며 제주시 도련동에 소재한 '도련 감귤나무숲'과 남원읍 남원리에 위치한 '폴개협동조합'을 견학하였다.


이번 현장교육은 마을관리협동조합이 올해부터 운영하게 될 체험농장 시범사업을 위해 기존 체험농장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시제품 개발을 위한 교육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현장교육에 참여한 조합원들은 도련 감귤나무숲과 폴개협동조합에서 체험농장을 운영하게 된 계기와 운영체계, 포토존 구성 방법 및 비전에 관해 설명을 듣고, 건조된 귤과 견과류로 장식하는 '감귤초콜릿'을 만드는 체험했다.

20일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현장교육을 진행해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구상을 위한 조합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20일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현장교육을 진행해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구상을 위한 조합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사업모델 발굴과 운영체계 구축 및 마을 대표 상품인 만감류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체험농장을 조성하고 있다.


'월평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체험농장은 6월중에 조성을 마치고 소셜미디어,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할 예정이다.


월평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이상엽 이사장은 "이번 견학을 통하여 느끼고 배운 점을 어떻게 마을 체험농장에 접목, 발전시켜 나아갈지 조합원들과 신중히 토론하여 행복한 마을 체험농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센터장 송종철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체험농장을 마을관리협동조합이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체험농장운영을 통한 데이터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할 수 있는 조합원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올드스쿨' 김창열 "막방 실감안나" 김지훈...
[서울=뉴시스]이호길 인턴 기자 = '김창열의 올드스쿨' 마지막 방송을 맞는 김창열이 1일 아쉬운 ...
스마트카라 신제품 음식물 처리기 ...
스마트카라는 6월 1일 대대적인 론칭 프로모션과 함께 ‘스마트...
신세경, 미모에 여름의 청량함을 ...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신세경의 새로운 화보가 공개됐다.신세...
“9분간 목 짓누른 경찰에 3급살인...
미국에서 흑인 남성의 목을 무릎으로 눌러 사망하게 한 백인 경...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휴대하기 편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개발한 스마트 방연마스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1일 [월]

[출석부]
비타500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