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마늘수확 농가 일손돕기 구슬땀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2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은 구좌읍에 소재한 마을 수확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22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은 구좌읍에 소재한 마을 수확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 농축산식품국(국장 전병화)은 지난 22일 제주시 구좌읍에 소재한 마늘수확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일손돕기 봉사활동은 제주지역 봄철 농번기인 마늘 수확시기를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확보 및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마늘, 감귤 등 농번기 단기간에 집중적인 노동 수요에 대비하고, 적기 영농지원을 위하여 제주 특유의 미풍양식을 되살려 수눌음 운동을 전개하고, 인력부족이 예상되는 취약농가에 대하여 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봄철 농번기에는 마늘 농가를 대상으로 ▲ (유상인력 연결) 일반농가 ▲ (무상인력 지원) 독거농가(고령, 여성, 소농), 장애농가, 기초생활보호 대상 및 질병(코로나19 포함)으로 영농이 어려운 취약농가에 대하여 일손돕기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병화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수눌음 운동전개 및 기관단체별 일손돕기 참여를 통하여 농업인력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터뷰] 이무생 "부부의 세계는 양파 같은 작품"
이무생./임민환 기자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배우 이무생이 '부부의 세계'로 새로운 이미지 구축...
김희애, ‘부부의 세계’ 종영 후 ...
[OSEN=강서정 기자] 배우 김희애가 &lsquo부부의 세계&rsquo 종...
‘옥문아들’ 뉴이스트 JR “멤버...
KBS2 : ‘옥탑방의 문제아들’[헤럴드POP=최하늘 기자]뉴이스트 ...
장민호, 영탁이 보낸 화분에 활짝 ...
[스타뉴스 여도경 인턴기자] /사진=장민호 인스타그램가수 장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
(사진제공=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신보기보기은신보중앙회 공동...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6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농촌사랑상품권(농협)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