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립미술관, 6월 4일 재개관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는 6월 4일부터 제주도립미술관이 재개관한다.오는 6월 4일부터 제주도립미술관이 재개관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최정주)은 제주현대미술관과 함께 지난 2월 25일부터 휴관 중인 미술관을 6월 4일부터 재개관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제주도립미술관과 제주현대미술관은 사전예약제와 함께 관람 수칙 등을 마련해 미술관을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관람 수칙에는 마스크 반드시 착용하기,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방문하지 않기, 관람시 안전거리 2미터 이상 유지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제주도립미술관에서는 제주현대미술관과 함께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새롭게 도입한다.


사전예약제는 제주특별자치도 통합예약포털,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 및 제주현대미술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예약방법은 성명, 입장일시, 핸드폰 번호 등 간단한 사항만 입력하면 된다.


첫 입장 가능시간은 9시 30분부터 9시 50분까지이고, 마지막 시간은 오후 4시 30분터 4시 50분까지로 1일 총 8회 운영되며, 매회 50명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운영 기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해설이 중단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한편, 제주도립미술관에서는 <혼듸, 봄>과 <화가의 시선: 유유자적> 전시가 각각 이루어지고 있고, 제주현대미술관에서는 <각별한, 작별한, 특별한>전과 함께 <산, 산, 산> 전시가 진행 중이다.


최정주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사전예약제를 도입함에 따라 관람객들의 불편이 따르겠지만, 사회 구성원 모두를 위한 것인 만큼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는 사전예약제를 유지할 계획이므로 관람객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펭수 불법 유통업체 고소 "강경대응"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EBS가 펭수의 불법 상품을 유통한 업체 2곳을 저작권법 위반으로 형사고소했다....
계명대 의대 본과 3학년 코로나19 ...
계명대 동산병원 전경(영남일보 DB) 고등학생에 이어...
송가인, 단발 머리로 변신..단발병...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송가인이 단발 머리로 변신했다.송가인...
대구 수성구 아파트서 화재…주민 ...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대구 수성구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
"10분 대화했는데"…쿠팡 물류센터...
지난 28일 경기도 고양시 원흥동 쿠팡 물류센터에서 의료진이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