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교육연수원, 멘토와 함께 하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연수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교육청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교육연수원(원장 김승한)은 5월 22일(금)부터 7월 10일(금)까지 초ㆍ중등 교원 474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쌍방향 화상 멘토링 직무연수' 85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집합 연수가 불가능한 상황을 극복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것으로 화상 대화가 가능한 플랫폼(Zoom, Google Hangout Meet, MS teams, Webex 등)을 활용해 학교 또는 자택에서 온라인 실시간 화상 연수로 진행된다.


멘토링 직무연수의 영역으로는 에듀테크 활용방안, 에듀테크 활용 원격수업 방안, 교육 과정 운영, 학생 생활 지도 사례, 업무 기획력 향상, 학급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인 멘토가 강좌를 개설하고 5~6명의 멘티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선택하여 멘토링 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학교 현장의 저경력 교사들이 오랜 경험을 갖춘 수석교사와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직접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멘토의 피드백을 통한 교직 생활에서의 인적 네트워크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다.


김승한 원장은 "온라인 플랫폼 활용 쌍방향 화상 멘토링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학교 현장의 교사들이 각 분야의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 멘토 교사들에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pigeon(비둘기)' 수취인불명→윤신혜, '슬기로운 의...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슬기로운 의사생활 수취인 불명(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캡처)'수...
"어릴적 방황→경찰"···'사랑의...
[헤럴드POP=장다솜 기자] 김호중이 감동의 무대를 펼쳤다.28일 ...
"미국, 중국군 연관 中유학생 3000...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미국이 중국군과 연관된 중국 유학...
박유천, '은퇴 번복' 후 광폭 행보...
[OSEN=장우영 기자] &ldquo혐의가 입증되면 연예인으로서 활동을...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광고모델로 ...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롯데정밀화학은 롯데 자이언츠 치...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농촌사랑상품권(농협)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