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인천경제청, 송도 8공구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마침내 착공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G타워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사업 추진과정에서 민관협치의 본보기 사례로 꼽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 8공구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이 착공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총사업비 492억원을 들여 집하시설 2개소와 길이 13.4㎞의 수송관로를 설치하는 송도6·8공구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공사 사업 중 그동안 지연됐던 송도 8공구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송도동 310-2) 공사가 지난 20일 착공돼 내년 말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동집하시설이 착공된 것은 지난 2017년 10월 인근 아파트 단지와 너무 가까워 심한 악취가 우려된다는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돼 논란과 협의과정을 거듭한 지 2년 7개월여 만이다.


인천경제청은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송도 9공구 내 공원으로의 이전을 추진했으나, 해당 부지 소유기관의 반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자 현 위치에서의 지하화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후 관련 기관들과의 협조, 주민 간담회 및 타 집하시설 현장 견학 등 주민들과의 끊임없는 대화를 이어갔고, 결국 지난해 6월 주민투표 끝에 찬성으로 지하화를 이끌어냈다.


인천경제청은 최근 자동집하시설의 본격적인 공사 착공을 앞두고 주민설명회를 통해 공사 현장 운영계획을 설명하는 한편, 공사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현장 점검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임을 알리는 등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사가 완공되면 자동집하시설 2곳을 통해 1일 25.8톤의 생활폐기물 처리능력을 갖추게 되며, 가연성 생활폐기물만 수거하고 음식물류 폐기물은 문전수거를 하게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준희 심경, "악플러 고소 당시, 사실은…" - 머니S
고준희가 악플러 관련 심경을 전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배우 고준희가 유튜브 채널 ‘고준희 GO!’를 ...
“컴백 4일 남았는데 음주운전”…...
그룹 AB6IX의 멤버 임영민이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돼 그룹 활동...
[사진]5순위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
[OSEN=김성락 기자] 2020 KOVO V리그 여자부 외국인선수 드래프...
'놀면 뭐하니?' 측 "혼성그룹명 싹...
[헤럴드POP=김지혜 기자]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
파격 '망사 의상' 입은 치어리더 ...
오랜 시간 인기를 얻고 있는 베테랑 치어...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4일 [목]

[출석부]
튀김우동 큰사발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