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 원성2동, 원성천은 우리가 지킨다! 환경정비 실시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안시 원성2동과 8개 자생단체가 원성천변 환경정비 활동을 하고 있다.천안시 원성2동과 8개 자생단체가 원성천변 환경정비 활동을 하고 있다.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 원성2동(동장 이혜경)은 8개 자생단체와 함께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폭우로 인한 원성천변 피해복구 및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초여름의 따가운 햇볕에도 불구하고 지역을 위해 발 벗고 나선 50여명의 자생단체원들은 지난 18일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산책로 주변으로 유입된 잡풀 및 쓰레기 약 10톤을 수거했으며, 각종 운동시설의 작동 상태도 점검했다.


또한 원성2동은 폭우가 쏟아진 다음날부터 신속히 공공근로자 인력 동원 및 양수기 운용을 통해, 하천교량 하단에 적체된 토사를 제거했으며 벤치나 운동시설에 걸린 잡풀을 우선적으로 제거해 안전하고 쾌적한 시민 쉼터 환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자생단체원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로 인해 직원들이 바쁘고, 공공근로 인력만으로는 하천 복구 작업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 판단해 부족한 일손을 돕고자 환경정비에 참여했다"고 계기를 밝혔다.


이혜경 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원성천변 환경정비를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주민과 자생단체원들께 감사말씀 드리며, 지역 내 하수시설점검 및 관련부서와의 지속적인 협조를 통해 다가오는 여름철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펭수 불법 유통업체 고소 "강경대응"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EBS가 펭수의 불법 상품을 유통한 업체 2곳을 저작권법 위반으로 형사고소했다....
계명대 의대 본과 3학년 코로나19 ...
계명대 동산병원 전경(영남일보 DB) 고등학생에 이어...
차창 열고 10분 대화로 옮았다…쿠...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해서 경기 수원의 5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
대구 수성구 아파트서 화재…주민 ...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대구 수성구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
송가인, 단발 머리로 변신..단발병...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송가인이 단발 머리로 변신했다.송가인...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