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코로나19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 온힘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이 소속 직원들에 대한 연가보상비를 지역 내에서만 쓸 수 있는 카드형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더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말라붙은 지역 상권을 살리는 대안으로 올해 공무원 연가보상비를 기존 현금에서 지역 내에서만 쓸 수 있는 충전식 카드(향수OK카드)로 대체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올 상반기 중 3억 이상의 자금이 지역 내에서 유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대안으로 많은 자치단체에서 앞 다퉈 지역상품권 사용과 유통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옥천군과 옥천군공무원노조가 머리를 맞대 경제살리기와 공무원 권익보호라는 일거양득의 대안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며 전국 지자체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재종 옥천군수는 4개월 동안 월 급여의 15%를 반납하고 옥천군 공무원들도 3개월 동안 직급별로 월 급여의 일부(30~90만원)를 상품권으로 지급받고 있다.


공무원노조에서도 총회 비용을 절감해 4500만원 상당의 지역상품권을 대신 구입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군은 올해 예산 중 교육연수 비용 5억4000여만원을 삭감하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업에 편성하는 등 고통분담을 함께 하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현재 정부와 군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도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도록 주민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공무원 연가보상비 상품권 지급은 물론, 경제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Still With You(스틸위듀)' BTS 정국, 사운드클라우...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방탄소년단 정국(비즈엔터DB)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팬들을 위한 노래 'Still Wi...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빌보드 ...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 /사진=스타뉴스그...
AB6IX 임영민, 음주운전 자필 사과...
[OSEN=심언경 기자] 그룹 AB6IX(에이비식스) 임영민이 음주운전...
TOO(티오오), '로드 투 킹덤' 3차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로드투킹덤' 티오오(사진 = Mnet 제공...
3D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업체 Code...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코로나19 사태로 학생들의 등교가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