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코로나19 예방 일제 방역의 날 운영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일제 방역의 날 운영 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일제 방역의 날 운영 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매주 금요일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일제 방역의 날' 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코로나19 방역체계가 바뀌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서울지역 집단감염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상황종료 시까지 가정, 사무실, 공공장소 등 일상적 공간에서의 정기적 환경소독을 통해 군민의 생활방역 의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다.


일제 방역에는 전 군민과 공공기관, 유관기관, 기업체, 다중이용시설 관계자 등이 참여하며,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속에서 참여주체별로 실천가능한 방역조치를 일제히 시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개인위생과 함께 가정, 사무실, 공공장소 등 접촉이 많은 내부공간을 집중소독 해야 하며, 특히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서는 자체소독은 물론 사람들의 접촉이 많은 특정시설과 구역을 선정해 실내를 우선적으로 소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이 마련한 일제 방역의 날 실천 지침에 따르면 각 사무실에서는 외부 방문객이 많은 실내 장소를 우선 소독하되 전화기, 문고리, 컴퓨터 자판기, 의자 등 평소 자주 접촉하는 물건을 대상으로 집중 소독을 실시해야 한다.


또한 다중이용시설(대형음식점, 터미널, 버스정류장, 마트, 공원 등)은 사람들의 손이 많이 가는 난간, 손잡이, 집기 등 다중 접촉 물건을 집중 소독한다.


대중교통수단(버스, 택시, 차고지, 버스 정류소, 택시 승차대 등)의 경우는 카드 단말기, 손잡이, 의자 등의 소독과 환기를 실시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도권 집단감염사례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군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청정지역 보은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우리 군 일제 방역의 날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팬텀싱어3' 트리오 대결 드래프트 시작, 막강 트리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JTBC '팬텀싱어3' 방송캡쳐'팬텀싱어3' 트리오 대결을 위한 드래프트가 시작됐다.2...
트랜스젠더 하리수, '다름'을 인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티비는 사랑을 싣고’ 하리수(사진제...
박준규, 식객 허영만과 송추ㆍ장흥...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백반기행' 박준규(사진제공 = TV CHOS...
'생방송투데이' 반찬가게,...
'생방송 투데이'에서 만능 김치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을 ...
서대문구청, 구내 추가 확진자 발...
서대문구청이 관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온라인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