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 청소년수련관 첫 삽, 2021년 하반기 준공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청소년수련관 조감도(사진=제천시)제천청소년수련관 조감도(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청소년들의 여가·문화·예술·체육활동 등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하게 될 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를 지난 22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수련관은 총 사업비 59억 2천만 원을 투입해 동현동 2,858㎡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건물면적 2,221㎡의 규모로 건립되며, 2021년 하반기에 준공해 조직과 프로그램을 갖춰 2022년 1월 경 개관할 예정이다.


시는 설계단계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공청회를 거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다목적체육실, 댄스·노래·밴드연습실, 동아리활동실, 미디어실, 정보화실, 실외 풋살장 등의 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수련관은 관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수련·교류·문화 활동을 제공하는 종합수련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천시는 기존 제천청소년문화의집(서부권)을 기반으로, 2017년 장락청소년문화의집(북부권), 2019년 청소년북카페(시내권)를 조성하였고, 앞으로 2021년 청소년수련관(동부권), 청전지하도 청소년문화공간(시내권)과 2023년 남부청소년문화의집(남부권)을 준공해 권역별로 1개소 이상의 청소년활동시설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 "앞으로 제천은 지금의 청소년에게 달려 있다. 청소년들에게 활동할 공간을 만들어 주고 더 많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제천을 위한 가장 갚진 투자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잘 듣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판촉사원이 건넨 시음용 우유 마신 주민 3명 복통
[청주=뉴시스] 조성현 기자 = 충북 청주흥덕경찰서는 주민에게 시음용 우유 권해 복통 등을 일으키게 한 혐...
"50kg대 가자" 홍선영, 러닝머신 ...
[OSEN=심언경 기자] 가수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다이어트에 재돌...
'6시내고향' 트와이스, '오만보기...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트와이스(사진=KBS1 '6시 내고향' 방송...
호남고속과 전북도민일보 기탁한 ...
[뉴트리션] 호남고속과 전북도민일보(회장 김택수...
[HS포토] 이유리, 웨딩드레스처럼 ...
[한국스포츠경제=임민환 기자] 배우 이유리가 3일 오전 서울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