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평택시,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확대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청 전경.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오는 6월부터 평택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시는 22일제214회 임시회에서 '평택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일부개정안'이 원안 가결 및 공포됨에 따라 외국인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급기준은 2020년 5월 4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평택시에 외국인등록이 돼 있는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로 약 5100여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외국인등록증을 지참하고 체류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경기도에서도 평택시와 마찬가지로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신청 즉시 경기도 지원금과 평택시 지원금을 합산해 20만원이 충전된 선불카드를 1인 1매씩 받을 수 있다. 외국인정보시스템 확인이 필요한 만큼 농협 등 금융기관에서는 신청 할 수 없다.


사용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로, 사용조건과 제한사항은 기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와 동일하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에 영구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법적 지위를 가진 영주권자와 다문화가족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해야 할 결혼이민자에 대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치웨이·개척교회·쿠팡 전파 확산…용인 교회서도 ...
[세종=뉴시스] 임재희 이연희 기자 = 서울 관악구 소재 노인 대상 건강용품 방문판매 행사 업체인 '리...
[팝업★]"화보 장인 등극"..임영웅...
임영웅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헤럴드POP=정혜연 기자]임영웅이 ...
화성시, 유실된 모래사장 복구에 3...
화성시청 전경./화성시 제공 [화성=김두일 기자]화성시(시장 ...
류승범, 데뷔후 첫 인스타 개설.....
[OSEN=하수정 기자] 류승범이 SNS를 개설하고 팬들과 소통을 시...
맥그리거, 또 은퇴 선언…"이번엔 ...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격투기 스타 코너 맥그리거(32)가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7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