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산시, 오산형 메이커 교육 스타트 교사 연수 실시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메이커 교사 연수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메이커 교사 연수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1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 2층 IT 강의장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0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거점학교(운천고등학교) 주최 메이커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메이커 교육 개론'이란 주제로 메이커 교육에 대한 소개와 공교육에 필요한 이유, 방법 그리고 방향에 대해 영등포고등학교 김주현 교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메이커 교사 연수는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담당교사 및 메이커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내 초·중·고교사가 대상이며, 연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는 지난해 오산시에서 새롭게 시작한 공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의 유휴교실을 창의적인 활동과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는 메이커 활동의 공간으로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총 7개교(초등학교 1개소,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3개소)의 공간이 메이커 공간으로 탈바꿈했으며, 올해는 5개교를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연수를 주최한 메이커스페이스 거점학교 운천고 유동규 교사는 "이론 연수였음에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도움이 많이 됐다"면서 "오산시에 메이커 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가 모여 연수를 듣는 자리가 지속되어 교사 간에 네트워크가 구축됐으면 좋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오산시 관계자는 "오산형 메이커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관내 교사들의 메이커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거점학교 주최 연수 뿐 아니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와 연계된 이론형·실습형 연수를 확대 제공해 메이커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절친 부산 결혼식에 깜짝 축가에 눈물까지.....
[스타뉴스 이정호 기자] /사진=SNS 캡처임영웅이 결혼식장에 깜짝 등장해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는 사...
특고 등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첫날...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히피걸로 돌아온 트와이스, 멋짐이...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사진=트와이스 '모어 앤드 모어' MV 캡...
신세경, 미모에 여름의 청량함을 ...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신세경의 새로운 화보가 공개됐다.신세...
양금희, 헌혈 나눔에 동참하며 21...
미래통합당 양금희 의원(대구 북구갑)은 1일 서울 영등포 헌혈의...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1일 [월]

[출석부]
비타500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온라인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