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에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 방문...의료.화장품 분야 관심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북도지사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청)충북도지사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 무랏 마멧알리예브(Myrat Mammetalyyev)가 22일 충북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무랏 마멧알리예브 대사가 충북도의 의료, 화장품, 유기농 분야의 발전에 대한 관심을 표명함에 따라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는 이시종 지사를 만나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과와 충북도의 6대 신성장 동력산업의 발전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 받고 오송에 위치한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셀트리온 제약을 방문해 의료 연구산업시설을 둘러봤다.


또한, 충북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아열대스마트온실, 농업과학관 등 첨단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는 앞으로 충북도와 투르크메니스탄 간의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충북의 6대 신성장동력산업 산업 정보 공유와 선진기술 수입 등 협력을 통해 투르크메니스탄의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시종 지사는 투르크메니스탄 대사가 관심을 표명한 보건의료, 화장품, 유기농업 분야에 대해서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연가스 부국으로 유명한 투르크메니스탄은 제2회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풍부한 무예시설을 갖추고 있어 제3회 세계무예마스터십 유력 후보지로 꼽히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팝업★]"36kg 되고 흉측해 시술받아" 이세영, 성형설...
'영평티비' 캡처[헤럴드POP=박서연 기자]개그우먼 이세영이 성형설과 관련해 직접 해명했다.지난 3일 이세...
고준희 심경, "악플러 고소 당시, ...
고준희가 악플러 관련 심경을 전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배우...
[O! STAR]문가영(Moon Ga young), ...
[OSEN=최재현 기자]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
“토마토 싸게 팔아요” 춘천시, ...
[춘천=뉴시스] 한윤식 기자 = 강원 춘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
파격 '망사 의상' 입은 치어리더 ...
오랜 시간 인기를 얻고 있는 베테랑 치어...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4일 [목]

[출석부]
튀김우동 큰사발
[포인트경매]
빽다방 생일축하해요 세트 (앗!메리카노(IC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