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경찰서, 디지털 성범죄 신고...안심하고 하세요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익산경찰서(서장 임성재)는 디지털성범죄 피해자가 경찰관서를 방문하지 않고서도 비대면으로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새겨진'안심신고 스티커'을 제작·배부하고 있다.

사진출처=익산경찰서 제공[사진- QR코드가 새겨진 스티카 이미지]사진출처=익산경찰서 제공[사진- QR코드가 새겨진 스티카 이미지]

익산경찰서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이라는 사회적 과제를, 팬데믹(pandemic)과 마주하고 있는 사회적 상황을 고려해 QR코드 안심신고 스티커를 배부하게 됐다.

휴대폰으로'안심신고 스티커'에 새겨진 QR코드를 찍으면 '사이버캅'애플리케이션과 사이버경찰청의'사이버안전지킴이'화면으로 연결되어 피해사실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결된 사이버안전지킴이 사이트를 통해 사이버범죄 예방홍보물을 손쉽게 찾아볼 수도 있다.


익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안심신고 스티커 3,500장과 명함 1,000장을 학교, 관공서, PC방, 코인노래방, 찜질방, 대형마트, 극장 등 250여 개소에 배부했다.


특히 청소년 출입이 잦은 PC방과 코인노래방에는'안심신고 스티커·명함'이 부착된 손 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임성재 서장은"성범죄를 당했을 때, 그 피해를 가장 빨리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여 보호와 지원을 받는 것"이라며 피해자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절친 부산 결혼식에 깜짝 축가에 눈물까지.....
[스타뉴스 이정호 기자] /사진=SNS 캡처임영웅이 결혼식장에 깜짝 등장해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는 사...
특고 등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첫날...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히피걸로 돌아온 트와이스, 멋짐이...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사진=트와이스 '모어 앤드 모어' MV 캡...
신세경, 미모에 여름의 청량함을 ...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신세경의 새로운 화보가 공개됐다.신세...
양금희, 헌혈 나눔에 동참하며 21...
미래통합당 양금희 의원(대구 북구갑)은 1일 서울 영등포 헌혈의...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1일 [월]

[출석부]
비타500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온라인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