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시, 관광 활성화로 코로나19 극복한다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시가 관광산업 활성화 정책을 강화하는 등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다양한 극복 정책을 추진한다.

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완궁보석테마 관광지 조성 조감도]사진출처=익산시청 제공[사진-완궁보석테마 관광지 조성 조감도]

시는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동부권 지역을 중심으로 기반시설 조성을 통해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포스트코로나 정책으로 추진한 우선 미륵사지 관광지 조성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전체 6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국비 23억을 추가 확보하고,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해 국립익산박물관을 연계하여 관광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재 전통문화체험관과 관광안내소 등은 6월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며 주차장과 광장, 녹지공원 등은 올해 안에 완공된다.


세계유산과 백제왕도 핵심유적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세계유산 탐방거점센터 건립사업도 행정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총 사업비 215억이 투입될 이번 사업은 올해 국비 확보로 첫 발을 내딛게 됐다. 현재 공유재산 심의와 토지보상 등 각종 행정절차가 추진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탐방센터 건립과 부지조성에 대한 설계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에는 백제유적 종합안내관과 문화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교육하고 체험할 수 있는 역사관, 전망대, 교육장, 주민참여공간, 가상체험관과 함께 방문객 편익 증진을 위해 유적 간 연계 환승시설 등이 들어서고, 인근에 위치한 왕궁보석테마 대표 관광지 일원에도 기반시설이 새롭게 조성되고 있다.


전북도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기존에 조성된 공룡테마공원과 연계해 체험형 관광시설을 건립하기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이곳에는 오는 2024년까지 연차별로 가족단위 관람객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주제별 코스체험 복합놀이시설 등이 순차적으로 건립된다.


보석어드벤쳐와 하늘자전거길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며 기존 노후 시설 정비와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해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토대로 익산시는 세계유산과 왕궁보석테마 대표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활성화로 500만 관광객이 찾는 명품도시 조성에 속도를 높인다. 시의 관광정책 강화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관광지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관광산업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정헌율 시장사진=정헌율 시장

정헌율 시장은"금마와 왕궁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 기반시설이 조성되고 있다"며"완공되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펭수 불법 유통업체 고소 "강경대응"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EBS가 펭수의 불법 상품을 유통한 업체 2곳을 저작권법 위반으로 형사고소했다....
계명대 의대 본과 3학년 코로나19 ...
계명대 동산병원 전경(영남일보 DB) 고등학생에 이어...
송가인, 단발 머리로 변신..단발병...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송가인이 단발 머리로 변신했다.송가인...
대구 수성구 아파트서 화재…주민 ...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대구 수성구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
"10분 대화했는데"…쿠팡 물류센터...
지난 28일 경기도 고양시 원흥동 쿠팡 물류센터에서 의료진이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9일 [금]

[출석부]
페레로로쉐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