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항공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선정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한국항공대학교)(사진제공=한국항공대학교)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이하 항공대)는 교육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항공대는 이번 선정으로오는 2021년까지2년 동안 연 10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은 교육부가 2018년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 참여대학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사업이다.


이번에는 LINC+ 사업 미 참여 대학까지 범위가 확대되면서 항공대를 포함한 전국 20곳 대학이 선정됐다.


올해 처음 이 사업에 선정된 한국항공대는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산업인 드론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정부의 '8대 핵심 선도 사업'에도 선정된 드론 산업은 향후 10년간 17만 명의 고용 효과와 29조원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미래유망산업이다.


특히 AI와 5G를 기반으로 한 드론이 전체 드론 시장의 90%를 차지하며 AI 드론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항공대는 이러한 드론 산업의 수요를 반영해 '초 지능·초 연결'시대의 드론 산업을 선도할 AI 융합인재 육성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AI드론의 기초부터 전문지식까지 단계적으로 가르칠 수 있도록▲AI자율주행 분야의 '소프트웨어학과'▲드론 기기, 제어 분야의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통신, 응용 분야의 '항공전자정보공학부'가 참여하는 학과융합 형 교육과정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항공대 교수진과 유관기업체 연구원들이 함께 학생들을 지도하는 실무 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유관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과정 운영 등 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항공대 김병규 사업단장은 "항공대는 드론의 이론·설계·제작·운용까지 전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 인프라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잉·에어버스·록히드마틴 등 글로벌 항공기업과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고양시와도 긴밀하게 협력하며 드론앵커센터 건립, 드론경진대회 개최 등을 추진해 미래드론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고 자부 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원 코로나19 59번 확진자 발생…감염 경로 확인 안 ...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 수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59번 확진자가 발생했...
‘루나틱하이X러너웨이’ 오버워치...
‘류제홍’ ‘미로’ ‘러너’ 등 오버워치 1세대 프로게이머들...
제주도 다녀온 군포·안양 목사·...
[군포·안양=뉴시스] 이병희 기자 = 최근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
[사진]안수빈,'날카로운 티샷'
[OSEN=이천, 김성락 기자]31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사우스스프링...
레반도프스키, 43호골로 개인 한 ...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31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