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왕시 사회복지사 희망하는 중장년구직 돕는다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왕=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 의왕시가 사회복지사로 중장년 구직자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의왕시는 22일 사회복지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오는 6월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은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소지하였으나 경력단절, 실무능력 부족 등으로 사회복지사로 취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되는 과정으로 올해는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을 위한 마인드교육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교육내용을 지난해 보다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내용은 노인복지시설의 유형과 취·창업의 이해, 사회복지행정 일반, 사회복지통합전산망 관리, 현장실습 등의 직무교육과 취업마인드, 이력서 및 면접전략 등의 취업준비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예정인원은 면접을 통해 10명을 선발한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사회복지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희망자는 다음달 5일까지 의왕시 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의왕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사회복지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취업연계까지 고려한 특화교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세대의 재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일자리센터에서는 교육생들이 조기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 일자리소개, 입사지원컨설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적극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터뷰] 이무생 "부부의 세계는 양파 같은 작품"
이무생./임민환 기자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배우 이무생이 '부부의 세계'로 새로운 이미지 구축...
김희애, ‘부부의 세계’ 종영 후 ...
[OSEN=강서정 기자] 배우 김희애가 &lsquo부부의 세계&rsquo 종...
‘옥문아들’ 뉴이스트 JR “멤버...
KBS2 : ‘옥탑방의 문제아들’[헤럴드POP=최하늘 기자]뉴이스트 ...
장민호, 영탁이 보낸 화분에 활짝 ...
[스타뉴스 여도경 인턴기자] /사진=장민호 인스타그램가수 장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
(사진제공=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신보기보기은신보중앙회 공동...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6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농촌사랑상품권(농협)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