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왕시 보육정책 준비 착착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왕=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 의왕시가 21일 보육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의왕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 중장기 보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김상돈 의왕시장과 보육관계자 및 관계공무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시의 지역특성과 보육자원을 토대로 시민들의 다양한 보육서비스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보육정책 추진하기 위해서다. 오는 10월까지 중앙대 산학협력단이 수행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의왕시 지역특성과 보육자원 현황분석, 중앙정부 및 경기도 보육정책, 의왕시 보육정책 현황분석, 의왕시민이 바라는 보육정책, 의왕시 중장기 보육발전계획 수립 등이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조형숙 책임연구원이 향후 용역수행의 기본방향과 단계별 추진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위원들과 함께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중장기 보육계획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의왕시 보육정책의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매우 중요한 지침이 될 것"이라며 "양질의 보육서비스와 함께 부모들의 보육 부담을 줄이는 한층 개선된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운한 점, 한번에 터뜨려” 이동건 과거 예능서 한...
배우 이동건·조윤희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협의 이혼한 가운데 과거 예능프로그램에서 했던 말들이 재조명...
조윤호 전 스킨푸드 대표, '...
[서울=뉴시스] 박민기 기자 = 회삿돈 수백억원을 배임한 혐의로 ...
유지태 기부, 진심이 묻어나는 이...
사진=유지태 SNS배우 유지태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예방 ...
[단독] 조윤희 측근 ''이동건과 이...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조윤희의 측근이 이동건과 이혼에 대해...
원장 코로나19 확진 대구 범어동 ...
지난 27일 대구 수성구 오성고에서 고3 학생 1명이 코로나19 양...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8일 [목]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