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길형 충주시장, 과수화상병 발생 농가 현장 점검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길형 시장, 과수화상병 발생 과수농가 현장방문 모습(사진=충주시)조길형 시장, 과수화상병 발생 과수농가 현장방문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은 22일 과수화상병이 발생한 충북 충주시 산척면 사과 과수원 일원을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신속한 방제조치와 예방책 마련에 적극 나섰다.


시는 지난 13일 앙성면 사과 과수원 2곳이 과수화상병 간이양성 판정을 받은 데 이어 16일엔 소태면 1곳, 산척면 5곳의 농가가 의심 신고를 하는 등 22일 기준으로 모두 54곳의 과원이 신고됐다.


시는 농촌진흥청에 정밀진단을 의뢰했으며, 22일 소태면 1곳, 엄정면 1곳, 산척면 2곳이 확진 통보를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긴급 매몰 등 공적 방제에 착수할 예정이다.


올해 과수화상병 발생은 지난해 과수화상병으로 큰 피해를 보았던 지역을 위주로 발생하고 있으며, 지난해보다 1주일 정도 조기에 발생했고 확산 속도도 빠른 편이다.


이에 시는 과수화상병 추가 발생을 막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에 화상병 종합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신속한 대응에 나섰으며, 주 발생지역인 산척면에는 현장 대응상황실을 운영해 해당 농가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시는 다른 인근 농장으로 과수화상병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긴급 대책 회의를 갖고 예방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지난해의 발병상황을 교훈 삼아 과수화상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방제 작업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지역 사과 재배면적은 1,734ha로 전국 5위의 대표적인 사과 주산지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천안 입장면행정복지센터 폐쇄…'감사관 직원들&...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입장면행정복지센터가 5일 일시 폐쇄됐다. 입장면행정복...
닥터 포스터 JTBC 방송 확정...부...
사진=사진=JTBC, BBC 제공'닥터 포스터' 편성표, 방영, 재...
청하, Be Yourself M/V 티저 오픈!...
청하, 'Be Yourself' MV 티저 오픈! '썸머송 등극 예고...
배우 고윤정, 반전 매력을 담은 패...
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
文대통령, 양산 평산마을 새 사저 ...
[서울=뉴시스] 김태규 홍지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후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